·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13일(목요일)

 

    
   
전북도정 뉴스
김관영 도지사, 1기업-1공무원 전담 138건 애로사항 해결
군산 성일하이텍 전력 수급문제 등 원료수급 해소
 
한정근 기자 / 2023-02-21 10:15:16     



김관영 도지사가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1기업-1공무원 전담 기업 애로해소가 2개월만에 138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20일 김 지사는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1기업-1공무원 전담 기업애로해소 추진과 관련한 브리핑을 갖고 현재까지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김 지사는 “연말연시 바쁜 일정으로 방문시기를 늦추거나 방문을 거절한 기업도 있었지만, 최대한 일정을 조율해 기업을 방문하여 430건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접수된 430건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유치지원실장을 기업애로해소 TF총괄단장으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전직원, 34개 처리부서,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과 면밀히 검토해 최우선 처리했다.

그 결과, 새만금산단에 투자하는 성일하이텍의 전력 수급문제를 비롯해 기업의 원료수급 애로 해소, 산단내 불법투기 및 주차불편 해소, 공장신설을 위한 부지 정보 제공 등 138건의 애로사항을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기업에서 가장 많이 토로한 자금과 인력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해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협업,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포함한 각종 정책 자금이 융통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 및 업종 특성상 인력난을 호소한 기업들에게는 전북 일자리센터에서 구체적인 애로사항을 파악해 구인 컨설팅 및 알선 추진하는 등 채용 관리에도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기업은 본질적으로 생존을 위해 다양한 혁신노력과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지만, 여전히 크고 작은 규제나 애로사항이 현장에 있다”며 “현장에서 울리는 생생한 목소리를 외면하지 않고 기업의 다양한 목소리가 도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