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13일(목요일)

 

    
   
전북도정 뉴스
김관영 도지사 “설 명절 가족·이웃과 사랑 나누세요”
도내 노인복지·노숙인지원시설 찾아 온정 전해
 
한정근 기자 / 2023-01-10 17:13:51     



김관영 도지사가 10일 설을 앞두고 노인복지시설과 노숙인지원시설을 잇따라 방문했다.

이날 김 지사는 먼저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신성양로원을 방문해 종사원과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경기침체, 코로나19 등으로 봉사활동이 줄면서 이웃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소외감이 깊어지고 있다”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어 주고 친부모처럼 봉양하고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노숙인의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전주다시서기 지원센터를 방문해 노숙인들이 삶의 역경을 이겨내 건강한 사회인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시설 종사원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동절기 한파 기간 중 시설 입소를 거부하는 거리 노숙인 밀집지역에 순찰 강화 등 노숙인 보호활동에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근무하고 계신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힘들게 살아온 노숙인 분들이 소외되지 않고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종사자분들이 더 따뜻하게 돌봐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어머니의 마음처럼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명절을 보내기 바란다”며, “경기침체로 도민 모두가 힘들어하고 있지만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과 배려문화는 더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