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13일(목요일)

 

    
   
건강/스포츠
‘2024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인기몰이
내달 14일 개최, 파리올림픽 선발전도 겸해
다양한 체험·홍보관 운영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 마련
 
한정근 기자 / 2024-03-18 09:47:53     



군산시 대표 스포츠축제인 ‘2024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가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올해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오는 4월 14일 오전 7시 30분 개최되며, 국내 엘리트 정상급 선수와 국내·이 마라톤 동호인, 시민들이 대거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풀코스(42.195km), 10km, 5km 3가지 종목으로 진행되며, 참가 선수들은 군산의 중심지를 통과해 근대 문화유산 일원과 금강호의 수려한 풍경을 질주하게 된다.

2004년 국내대회로 시작해 국내·외 동호인들에게 각광받아 온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2012년부터 국제대회로 추진되어 올해 10회를 맞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4년 파리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까지 겸해 국내 최정상급 선수들이 출전 준비를 하고 있다.

시는 이번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실무협의를 시작으로 준비상황 보고회 등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또한, 참가자의 안전관리와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주로 및 코스 정비, 교통통제 홍보 등 성공적인 대회 추진을 위해 관련기관·단체들과 긴밀히 협조해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단순한 체육행사가 아닌 지역경제 활성화도 꾀한다.

시는 대회에 참가하는 참가자 기념품을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키로 했다.

이를 통해 전국에서 군산을 방문하는 많은 인원이 상품권을 이용해 군산의 맛과 멋을 즐기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그동안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당일 마라톤만 참가하고 돌아가는 참가자가 대다수여서 지역경제 연계 효과는 미비했다.

이에 시는 시는 참가자들의 소비를 통한 지역 상권과 관광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내심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대회장 내 부스도 참가자, 관광객,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활용된다. 군산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관과 추억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부스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군산의 매력을 한껏 뽐낼 계획이다.

개인·단체 참가 신청 외에 이색적인 참가 부문을 통해 신청자들의 폭도 넓혔다. ▲관내 초등학생(학교, 학원, 체육관 등) 대상 최다인원 참가팀 시상 ▲5인 1조 청소년(중·고등학생) 10km 단체전 ▲10인 1조(혼성) 10km 단체전 ▲2024 행운상 ▲SNS 해시태그 베스트컨텐츠상 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2024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참가를 원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오는 26일까지 홈페이지www.gsmg-marathon.com)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를 참고 또는 대회 사무국 1811-1758 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하게 준비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및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우리 시 대표 스포츠대회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대회 당일인 4월 14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출발지인 월명종합운동장 주변과 일부 구간에 한해 교통 통제가 이뤄진다.

 ​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