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4월 13일(토요일)

 

    
   
사회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2년연속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공급업체 선정
임산부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친환경 농산물 판로확대 기여
임신 중이거나 출산 후 1년 이내 산모 3월10일까지 신청 접수
 
이정훈 기자 / 2024-02-29 09:50:12     


 

군산시 출연기관인 (재)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주관하는 ‘2024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도내 임산부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배송해주는 것으로 군산시는 미래세대 및 임산부의 건강증진과 친환경 농산물 소비까지 촉진하는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2년 연속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업체로 선정된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HACCP(위해요소 안전관리)인증,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취득했고, 콜드체인 물류시스템 구축 등 철저한 품질관리 체계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친환경 농산물 수급 안정을 위해 관내 친환경 재배 농가와도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춰,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 공급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군산시 관내를 포함한 도내 7개 시·군 거주 임산부들은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받게 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임산부 또는 2023년 1월 1일 이후 산모이며 임신 · 출산 사실 확인을 위해 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를 지참하고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에코이몰(www.ecoemall.com)을 통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마감일은 3월 10일까지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에 선정된 임산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농축산물, 유기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지원금은 최대 48만원이지만 이중 20%인 9만 6천원은 자비로 부담해야 한다.

김미정 군산시 먹거리정책과장은 “관내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이 안전하게 임산부 가정까지 배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임산부에게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통해 시민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까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먹거리정책과 공공급식지원계로 문의하면 된다. (☎ 454–5971~3)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