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7월 22일(월요일)

 

    
   
사회
주광주 중국총영사 군산 방문, 한중 우호교류 협력 모색
구징치 총영사 부임 이후 첫 예방, 시간여행마을 등 방문
 
이정훈 기자 / 2024-07-10 17:43:24     



구징치(顧景奇) 주광주 중국총영사가 10일 한중 우호교류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군산시를 방문했다.

군산시와 주광주 중국총영사관은 2017년 이래로 꾸준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방문은 구징치 총영사가 올해 2월 주광주 중국총영사관으로 부임한 이후 첫 예방(禮訪)이다.

강임준 군산시장 주재로 진행된 총영사와의 간담회에서는 현재 군산-스다오(웨이하이) 페리 운영과 중국기업의 군산 입주에 대해 논의했다.

실제로 최근 군산을 통해 중국으로 오가는 인원수가 코로나 19 이전으로 회복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양측에서는 이에 따른 한중 교류를 더욱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 지역 대표 관광지인 ‘시간여행마을’을 방문해 군산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한편 ‘비어포트’에서 군산 수제맥주의 제조과정 및 군산맥아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징치 총영사는 “군산시에서 보여주신 환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산업뿐만 아니라 관광과 맥주가 어우러진 군산의 새로운 모습을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산업단지에 입주해 있는 중국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구징치 총영사의 군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군산시와 주광주 중국총영사관 간에 지속적이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실리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에서  2024-07-11 09:24:30
저저저 손가락보아라 문제인이 개발한 사람이우선이다 니기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