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3월 05일(화요일)

 

    
   
교육/문화
새만금 노마드 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특별상 수상
차별화된 프로그램 높은 평가
 
문지연 기자 / 2019-02-22 13:29:51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이 22일 ‘새만금 노마드(NOMAD: 유목민) 페스티벌’이 2019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특별상 부문에서 ‘축제프로그램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매년 전국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전문가와 일반인, 외국인들로부터 사랑 받은 축제를 선정해 시상하는 우리나라 대표 축제콘텐츠대상이다.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은 2회(2017년 6월, 2018년 8월) 개최라는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캠핑, 설치예술, 불의 제전, 전자댄스음악(EDM) 파티, 세계음악공연 등의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기획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노마드 페스티벌은 2017 이벤트 어워즈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노마드 페스티벌은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야영장 사이트를 확대하고, 색다른 콘텐츠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노마드 페스티벌이 참신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인정받아 발전가능성이 높은 축제로 선정되어 기쁘다. 미래 도시로 개발될 새만금의 가치를 알리고, 국내를 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지연 기자 (soma7000@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모바일버전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