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22년 05월 23일(월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아름다운 군산人
 6.1 지선 군산 후보자...
 군산 떠나는 20대 증가...
 강임준 선거사무소, 나기...
 군산시선관위, 나 선거...
 “민주당 불공정 경선, ...
 소룡동 클라이밍 경기장...
 나기학 무소속 시장후보...
 서거석 교육감 후보, 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
  강임준 군산시장후보, ...
새만금 개발청이 신시도...
비응도 선유도는 관리 안...
군산대가 지역사회에 차...
군산은 예전 선사시대 ...
도시이름을 [차질시] 로...
 

  홈 > 건강/스포츠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4월14일 개막!

2019-01-14 10:07:54

 

국내 6개 메이저 대회, 풀코스·하프·10km·5km 부문

 



 제16회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14일 개최되는 가운데 군산시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 2012년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으로부터 국제공인대회 승인을 받은 이후 8회째 개최되는 국제 마라톤대회로, 서울, 대구 국제마라톤대회 등 6개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이며, 소규모 지자체로는 유일하다.

 대회 코스는 42.195km 풀코스와 하프코스(21km)를 비롯해 10km, 5km의 단축코스로 구성돼 있어, 엘리트와 일반 동호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고 회를 거듭할수록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대회부터 풀코스를 3시간 이내 완주한 마라토너에게는 SUB-3 기념패와 함께 명예의 전당에 등록함으로써 동호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에도 공중파 방송(MBC) 중계를 통해 대회 현장감을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며, 대회코스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새롭게 단장하고 있는 군산의 신도시권과 근대 역사문화가 살아있는 원도심을 지나 금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금강하굿둑, 철새 조망대, 나포십자들녘을 돌아 월명 종합경기장으로 들어오는 코스이다. 

 군산의 유명 관광지들을 경유해 하나의 관광코스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면서 달릴 수 있어 엘리트 선수 및 동호인들에게 최적의 코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내실 있고 체계적인 대회 준비를 위해 지난 10일 월명마라톤클럽 등 16여개의 군산시마라톤클럽과 간담회를 가져 대회 홍보 추진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대회 당일에는 마라톤코스 차량통제 및 버스노선 조정사항을 적극적으로 안내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공지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대화방 등의 실명확인)에 따라 군산미래신문은 선거운동기간 본사의 댓글 서비스와 기타 독자 게시판을 일시 폐쇄합니다.
게시판과 댓글 작성은 6월 1일부터 가능하오니 독자와 네티즌 여러분의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군산미래신문
 
독자한마디 삭제 111  2019-01-14 23:46:25
마라톤. 달리기에 관심있으신 분들. 해보고 싶지만 엄두가 안나시는 분들 군산마라톤클럽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든 연락주세요. 20년 역사의 군산마라톤클럽과 함께 건강을 지켜보세요. 지금부터 훈련하면 새만금마라톤때 하프마라톤 충분히 완주할 수 있습니다. 화이팅...

 

 

 

 

 

모바일버전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