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5월 21일(화요일)

 

    
   
아름다운 군산人
흥남동, 우리동네 생활민원 해결사 홍반장이 떴다!
새군산로타리클럽·군산경제발전위원회 동참
 
한정근 기자 / 2024-04-15 10:33:19     



군산시 흥남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해소를 위해 ‘우리동네 홍반장’과 복지기동대’가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새군산로타리클럽(회장 최진호)과 군산경제발전위원회(회장 박광철) 봉사자 3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안전 손잡이 설치, 샷시문 및 형광등 교체, 방문 손잡이 교체 등 소규모 생활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효율적인 일처리를 위해 저소득 취약계층 세대를 여러 차례 사전 답사할 정도 정성을 기울였다.

최진호 회장은 “새군산로타리클럽 회원 모두가 합심해 어렵게 혼자 생활하는 어르신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주거환경이 열악한 어르신이 불편하다고 하면 언제든지 솔선수범하여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박광철 회장 역시 “홀몸 어르신은 형광등이나 방문 손잡이 교체하는 것조차 어려운 게 현실”이라며, “그러나 봉사자들 모두가 작은 손길 하나 정성스럽게 수리하고, 그 모습을 보신 어르신이 연신 고맙다고 표현하실 때 참 뿌듯했다”고 밝혔다.

진정권 복지기동대장은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새군산로타리클럽과 군산경제발전위원회 회원분들께 모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흥남동 복지기동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생활 불편 제로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동네 홍반장과 전북형 복지기동대 사업은 위기가구 발굴 및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개선 서비스로 가구당 최대 150만원으로 전등, 수전, 창틀, 소규모 주거개선 사업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의 생계·의료·주거비 용도로 생활안정지원금 최대 70만원 이내를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