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13일(목요일)

 

    
   
전북도정 뉴스
“재활용품 가져오면 생활용품 교환해드려요”
전북자치도, 재활용 실천운동으로 분리배출 실천 유도
 
이정훈 기자 / 2024-05-27 15:08:19     


전북자치도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재활용 실천운동에 나섰다.

전북자치도는 14개 시군과 함께 종이팩, 폐전지, 아이스팩, 친환경 상패를 화장지와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주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재활용품 수거 교환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유 등 마시고 남은 종이팩을 주민센터로 가져오면 매수와 크기에 따라 친환경 화장지 1개로 교환할 수 있고, 폐전지 7개는 새건전지 1개로 교환할 수 있다.

아이스팩은 5개, 친환경 상패는 2개를 모아오면 각각 종량제 봉투(10L)로 교환해준다.

교환장소는 각 읍면동 주민센터로, 교환기준은 지자체 여건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어 반드시 주민센터 확인 후 방문이 필요하다.

친환경 상패란 아크릴 재질이 아닌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목재, 금속, 종이 등을 원료로 만든 상패다.

아이스팩은 고흡수성 수지의 젤 형태 아이스팩만 해당이 되며 겉면을 씻어 건조한 상태로 종이상자 등에 담아오면 된다. 

고흡수성 수지의 아이스팩의 경우 자연 분해가 어려워 물, 전분, 소금 등 친환경 대체재 아이스팩 사용이 필요하다. 

강해원 전북특별자치도 환경녹지국장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재활용품 수거 교환사업을 통해 자원을 절약하고, 탄소중립 실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전북자치도와 도내 시군은 재활용품 수거 교환사업으로 종이팩 417만매, 폐전지 95만개, 아이스팩 3.5만개, 상패 26개가 수거됐다고 밝혔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