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4월 23일(화요일)

 

    
   
뉴스초점
군산원예농협, 군산짬뽕라면 이어 신제품 ‘가바볶음면’ 출시
자회사 (주)라이프드림 개발, 건강에 좋은 ‘가바쌀’ 주 원료
 
이정훈 기자 / 2024-01-29 17:59:34     


 

군산원예농협 자회사 ㈜라이프드림이 지난 26일 NEW군산짬뽕라면에 이어 건강식 ‘가바볶음면’을 출시했다.

가바볶음면은 기능성 쌀인 ‘가바쌀’을 원료로 만든 컵라면으로 면에 가바쌀가루 15%를 함유했으며 매운맛이 특징이다. 

화끈한 매운맛에 달콤함의 풍미가 더해진 볶음면으로 기호에 따라 김가루, 계란, 오이, 양배추, 치즈 등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다.

가바쌀에 함유된 가바는 두뇌 활성과 진정에 도움이 되는 물질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고, 콜레스테롤과 혈당수치를 개선해 고혈압, 당뇨와 같은 성인병 예방은 물론 성장 호르몬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수면 개선, 지방감소, 치매 예방 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가바볶음면은 2022년 강소특구 기술이전사업화 사업에 선정되어, ㈜라이프드림과 군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지도교수 유현희)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한 결실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

군산원예농협 자회사 ㈜라이프드림은 우리 농수산물을 이용한 바른 먹거리로 국민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고자 2020년에 설립된 법인으로 NEW군산짬뽕라면, 소이땅, 여행이라면 등 다양한 먹거리를 개발하여 지역농민, 소비자,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 


지난 2023년 7월 군산원예농협에서 ㈜라이프드림 주식을 모두 인수하여 현재 군산원예농협의 100% 출자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라이프드림 이원용 대표이사는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 매운 음식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추어 ‘가바볶음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매운맛을 선호하고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산원예농협 고계곤 조합장은 “군산원협은 군산짬뽕라면을 개발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나아가 지역특산품인 흰찰쌀보리 소비 촉진을 통한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해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가바볶음면’역시 라면 시장에 큰 변화는 물론 소비자들의 호응이 예상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독자한마디 삭제 가지거  2024-01-30 12:21:20
군산원예농업협동조합에서 각종라면을 맹글러판다는디 맹그는 공장은 원예공판장 어디에두 없는디 공장은 어디있대유,군산사람들이 맹그나유.어디서 맹글어 오나유.군산원예농업라면협동조합이네유.많이 팔아 수익도 올리고 배당금도 많이 주길 바랍니다.본업이 라면인가유.
독자한마디 삭제 들풀  2024-01-30 11:43:07
군산짬뽕라면,컵면,채소라면,그리고 이번에 새로나온
가바볶음면 군산원예농협에서 만들었다니 대단합니다~
군산에 상징 명품 라면과 볶음면되길 기원하며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고계곤 조합장님 대단하십니다. 화이팅!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사랑  2024-01-29 21:06:38
축하! 리이프드림이 군산회사? 좋다 좋아.
한번먹어보고싶어용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