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22년 08월 14일(일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아름다운 군산人
 군산도 물폭탄, 도로·...
 군산 새만금, 초고속이...
 군산시 6급이상 청렴도 ...
 코로나19 대유행 속 잇...
 [새의자]강태호 신임 군...
 김관영 도지사, 군산 호...
 군산시, 지곡동 일원 개...
 도로개통법 개정 운전자 ...
 제3회 섬의 날 행사 8...
 군산지역 11일 폭우피...
저는 의견을 한번 내 ...
먼저 월명산을 중심으로...
고속버스,시외버스터미널...
두 분께서 이 글을 ...
사실 새만금 공항이 곧 ...
 

  홈 > 뉴스초점

 

군산 대야역 대규모 광장 조성...“시, KTX 운행 위해~”

2022-07-14 10:54:19

 

시, 40억원 등 투자해 2027년까지 6100평 규모

 

시의회 “철도청이 할 일을 왜 군산시가 하나?”...경건위 간담회서 지적

군산시가 향후 KTX 연장운행 등의 목표를 세우고 대야역에 대규모 광장 조성을 추진하는 등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다수 시의원들에 따르면 대야역 광장 조성사업은 대야면 산월리 대야역 인근 생산녹지지역 2만 376㎡(6100평)의 논을 매입해 오는 2027년까지 60억원을 들여 대규모 광장을 조성하는 것으로 토지보상비 40억원은 군산시 부담, 공사비 20억원은 국토부가 부담한다.

또한, 군산시가 군장산단인입철도 경과지 인근의 철도시설보호구역으로 묶은 돗대산에 체육시설을 조성한 후 시 소유 대야역 광장부지와 돗대산 부지를 상호 등가교환하겠다는 복안이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국토부와 대야역 광장 조성협의를 진행해왔으며, 지난 4월 도시관리계획(광장) 결정을 입안해 주민 열람을 마치는 등 관련 절차 이행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야역 광장은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새만금항 인입철도 공사를 비롯해 군장산단 인입철도, 복선화되는 장항선 및 향후 준고속철 등의 철도 노선이 모두 지나게 될 대야역의 주차장 및 편의시설 등을 확충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된다.

현재는 대야역 이용 고객들이 매우 적지만, 앞으로 장항선 복선화 등으로 준고속철의 대야역 정차가 실현되고, 오는 2028년께 착공예정인 여객운송 기능의 새만금항인입철도가 개통되면 내흥동 소재 군산역을 제치고 대야역이 사실상 군산 철도교통망의 허브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전에 편의시설 등을 두루 갖추겠다는 것이 군산시의 대야역 광장 조성 배경이다.

하지만, 광장과 같은 대규모 사업비가 투자되는 철도 교통 편의시설을 대야역 신축 당시 철도 유관기관과 충분한 협의를 통해 반영하지 않고 뒤늦게 시 예산을 들여 추진하는 것은 근시안적 행정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지난 13일 군산시의회 경제건설위원회 간담회에서 한경봉 의원은 “광장 부지를 돈도 없는 군산시가 40억원이나 주고 매입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며 “대야역 광장 편의시설 부지 매입은 당연히 철도 기관에서 해야 할 일이다”고 질타했다.

한 의원은 이어 “지역 국회의원과 군산시가 힘을 모으면 얼마든지 국토부 사업으로 할수 있는데 왜 철도청이 해야 할 일을 돈 없는 군산시에서 하려고 하냐”며 사업추진 과정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에 군산시 관계자는 “대야역 조성 당시에는 새만금항 인입철도와 같은 신규 사업이 철도망 계획에 반영되지 않아 사전 협의가 이뤄지지 못했다”며 “대야역 주차공간 등 편의시설이 부족해 승객들이 이용을 기피하는 만큼 일단 편의시설을 시에서 갖추고 향후 철도망 확충 시 고속철도를 대야역까지 정차하도록 하기 위한 전략인 만큼 시의회에서 적극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대야역 광장 조성을 비롯한 이러한 대안은 중앙부처에 인맥이 있어서 그나마 업무협의가 용이한 만큼 토지매입비 40억원이 없어지는 게 아니라 돗대산에 더 좋은땅이 생긴다고 생각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야역 광장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광장부지로 매입예정인 논의 농업진흥구역 해제여부, 향후 추경예산 심의에서 토지매입비 40억원에 대한 군산시의회 승인 여부 등이 관건으로 떠오르고 있다. ​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이름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광장확장  2022-08-05 12:55:22
반대하는 시의원들 다 짤르고 하루빨리 광장확장합시다
이래저래 시간 끌면 보상가만 더 높아질듯.시의원들이
생각을 못하네 우리도 KTX 좀 타봅시다
독자한마디 삭제 반대  2022-08-05 10:10:52
반대하는시의원 누구냐?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토박이  2022-08-05 07:21:52
교통이 좋아질수있고 미래를본다면 군산에 이득이 생길틈이 보인다면 어떻게든 붙잡고 이룰 려고해야지 반대하는 무능한 시의원 다 없애야함 지들 이익이 아니면 반대부터하는것들 이참에 시의원 뒤좀 다까보자
독자한마디 삭제 미장동사람  2022-08-04 14:42:03
대야에 광장이랑 ktx가들어온다니 환영할일입니다 이참에 대야를 좀 키워서 군산 발전 합시다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22-08-03 15:09:17
대야역 광장 넓혀서 KTX끌어온다는데 반대하는 시의원 넘들은
군산사람 맞냐? 그것도 나중에 비싼값 받고 돗대산 부지랑
교환한다고 하는데..KTX가 들어오는게 우선이지. 그래야 관광이며 군산이 발전하지. 시위원들 다짤랐으면 좋겠네
독자한마디 삭제 농업진흥구역  2022-08-01 16:19:43
군산 대야주변 농업 진흥구역 해제가 우선 되어야
군산이 발전한다
독자한마디 삭제 진짜 말귀 못 알아 먹네요  2022-07-27 18:58:27
아니 군산역까지가 아니라 대야역까지만 전철화가 되어 있다고요 !!!!!!
전철화가 뭔지 모르면 찾아보세요
어휴 진짜 이 놈의 반대만 하는 몇몇의 시민 때문에 될 일도 안되겠네요

대야까지만 전철화 되어 있고 대야 ㅡ 군산은 2027년에나 된다고요 !!!!!
이건 철도청에서 구획 나눠서 하는거구요
대야역까지 끌고 와서 군산으로 연장하면 되지 진짜 대체 왜 코 앞 일만
죽자 살자 덤비는지... 모르면 가만히라도 있으면 방해는 안될낀데

군산역은 서해선 방향이고 지금은 호남 경부선 타는 ktx 끌고 오려는 거짆아요 제발 좀 알고 비판합시다 휴....
독자한마디 삭제 ㅇㅇ  2022-07-22 13:51:50
내흥 군산역을 활용해야지 무슨 대야를 시비 들여서 사들이냐 땅주인이랑 뭐 없나 찾아봐라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 ~ 아 시바  2022-07-19 06:01:47
현 군산 역좀 봐라
역 광장이 누구네 앞마당보다 좁다
그러면서 대야역 광장은 허허벌판에
몇천평 ?
군산하면 그려도 군산역이 먼저지
대야역이 먼저냐
작게해놓고 넓힌다고 또 돈들여가며
옆에서 얼짱거리는 사람들한테 사업하라고
하나씩 주고 말이야
할때 좀 넓게 혀야지
생각있으면 군산역 한번가서 둘러보시길
자꾸 되지도안는 사업 벌려놓고 뭐하네 해서
사람들꾀이게 하면 그 사업 하나 딸려고
기여붙게하니 직접가서 보고 생각좀 하자구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2-07-18 14:32:46
내흥동 군산역 광장도 좁아터져 뭔가 답답한 느낌.. 제발 시골마인드좀버려 건물을 짓드라도 시골마인드는
늘 아담사이즈 ㅋㅋㅋ 광역시 견학좀해봐 제발
좀 일정규모 이상으로 국제공항도 왜그리 작게짓냐고
작게지면 시민들 마인드도 작아져 내말 틀린거 있어?
좀 위용감있게 건물하나라도 지으라고 그게 곧 시민들
자존심이야.. 대야역 광장 확장? 매우 축하할일이야
좀 미래를 내다보고 광역시급으로 큼직큼직하게 지으란말야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2-07-18 09:48:58
웃기는 놈들 많어 기차역 광장이 좁아터진것보다 넓혀서 손해볼것있냐? 하튼 촌놈들 마인드하곤...
독자한마디 삭제 한심  2022-07-18 06:32:53
떨거지들이 판을치니 돈주면서 달라붙는데
마다할사람이 어딧것나요
그래서 군산 발전은 노답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2-07-17 09:26:02
군산의 큰병폐는 군산시장이 무슨사업한다고하면
돈먹을려고 한다는 소리가 시민들 입에서 들립니다.
왜? 그럴까요?
시장옆에 있는자들 시장하고 친하다고 하는자들
모두 군산에서는 좋지못한 품성을 얻는자들 아님니까?

그리고 군산시의원. 도의원들도 차명으로 땅투기
이권개입등 선양한 민원은 처다보지도 않고
호주머니에 돈들어오는 민원만 처다본다는
시민들의 여론 잘 새겨야 합니다.

이러한 소문들이 없애야만이 군산시민들께
믿음.신뢰를 받을것입니다.

군산을 위하여 정치권 다시 태어나야합니다.

군산이 발전할려면 먼저 군산정치. 정치인
혁명적으로 판을 바뀌야 합니다.

묵묵히 군산을위하여 양심적인 누구나 믿을수있는 신뢰받는 군산인이 주위에 있습니다.

그분들 끌어내어 쇄신해야 합니다

군산이 살길입니다
나서도록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22-07-16 22:27:59
밑에 철도갤에서 왔다는 분 ?
알지도못하면서 철도갤 들먹이지 마시고요
여객을 취급할지는 정해진게 없다니 지금도 대야역에 장항선 무궁화호 다니면서 여객취급하고요 새만금선에 여객 화물 취급한다고
정해진게 언젠데 그런 댓글 다나요? 그리고 위에 기사랑 노선도나 보고 공부하세요 철도갤 들먹이면서 아는척하지 마시고.
K이음도 군산역 정차는 얘기도 없는데. 위에기사 안읽어보셨나요?
대야역 준고속철 정차하고 KTX정차 위해 광장 확장한다고
독자한마디 삭제 시골  2022-07-16 16:49:45
옛날 말에 시골 사람들이 다른게 문제가 아니라 자신들이 위에 있고 본인
입맛에 맞게 하려는 게 문제가 된적이 있어요 대표적인데 귀촌 귀항한
사람들에게 돈 달라고 하고 행사 있을 때마다 돈 받고 길 지나간다고 돈
받고 협조 안하면 따돌리고 이상한 소문 퍼트리고....남 잘되는 꼴 절대
못 보는 바로 그 시골 mind

군산에 ktx 끌고 오는 방법은 세가지 생각해요 첫번째는 익산에
정차하는 ktx 중에 산천이 있어요 두개를 연결해서 1-8 호까지는 광주로 가고 9-17 는 여수로 갑니다 그럼 이걸 자주 운행을 해서 하나는 굉주로
하나는 군산으로 끌어 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럴려면 1-8 호차까지 보통
400 좌석 가까이 될텐데 군산에 한시간에 한번씩 출발할 때 그래도
1/4 은 차서 가야 철도청에서 허가가 나오지 않겠나요? 대야역까지 ktx
끌어 오려는건 대야까지만 전철화가 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모르는 분들이
너무 많은거 같네요...모르면 때론...왜 그런지 찾아라도 보시길 추천해요
두번째 방법은 용산 출발 서대전 경유 익산행을 군산으로 끌어 오는 방법
이건 전주가 엄청 공들여서 가지고 올려고 했던걸로 압니다 쉽지 않겠지요

여기 잘 모르시는 분들이 군산역 활성화 외치면서 군산역 ktx 말씀 하시는데 2027년 예정이네요 다른 도시들은 고속철도 400킬로 짜리 다닐때
군산은 다른 노선보다 뒤쳐지는거 올텐데 참...좋겠네요 설계도 260
정도로 한걸로 알고 있어요 장항선...
왜 이렇게 뭐만 하려면 반대부터 하나요? 군산 발전하는거 싫으세요?
아니면 내 집 앞에만 발전해야 하나요? 아니면 심지어 군산 발전 하는거
제일 싫어한다는 청주나 무안 사람들인가요? 새만금 공항 통과 되니
바로 충청쪽 신문에서 새만금 공항 왜 짓냐고 비판한거 아시나요? 다른
도들은 저렇게 우릴 비난하는데 우리라도 뭉쳐야 하는데 우리끼리도 이렇게
분열되고 갈라져 있어야 하나요?

제발 시골 mind 버리시기 바래요 군산 이제 좀 큽시다 ~~~!
독자한마디 삭제 제발  2022-07-16 16:19:41
철도갤에서 왔습니다! 철도갤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 드리면철도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입니다 !!
잘 모르시는거 같아서 여기에 적습니다 군산역은 서해선이나 장항선이
복선전철이 완료 된 이후에 ktx 이음이 투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대야역은 서해선 장항선 새만금선이 지나가는 역이 됩니다 ! 그런데
이 역이 여객을 취급할지는 아직 결정이 안된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확실하지 않습니다 !! 중요한 건 만일 새만금선이 완공 된다면 대야역
보다는 남군산역이 생긴다는 말이 있는데 그건 누구도 알 수 가 없겠죠 !!
확실한건 군산에 ktx 다니게 할려고 노력하는거 같은데 이거저거 따지고
그럼 다닐 수 있나요 ?!! 철도청에서 주변도 정비해 주고 주차장도 마련해 주고 그렇게 해서 다니게 하려면 2040 년은 되어야 하지 않나요?!!!!!
철도청은 이익이 안 남으면 안해줄텐데요 !! 지금 철도갤에서는 무안공항
백지화를 주장합니다 !! 수요도 없는데 건설한다고요 !! 그런데 군산은
ktx 보내면 수요 있나요?!!! 많이 없을거 같아서 미리 준비 하는거 같은데 왜 반대 하시나요?!!! 그리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익산 ㅡ 대야와
대야 ㅡㅡ 군산은 다릅니다 !! 애초에 장항선과 군산선으로 나뉜 곳입니다 !!
독자한마디 삭제 흑두루미원조  2022-07-16 10:39:36
원조의 원조? @@ 아니 언놈이 나한티 시비여 함 혼나볼겨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만  2022-07-16 10:11:20
팩트를 얘기하면 또 공격당할까봐 망설여지지만 철도망을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군산역은 장항선 개량 후 지금보다 조금 빨라진 새마을호가
다닐거 같네요 군산역은 역세권보단 7000가구 부도심이 맞을거
같네요
독자한마디 삭제 ..  2022-07-16 09:01:22
어르신들 지금 당장 군산역 주차장 넓히는게 몇배는 시급한문제라구요 제발 우선순위를 보세요 사람들 미어터지는데 대야타령좀 제발 그만하시고요
독자한마디 삭제 탈민주당  2022-07-15 20:31:59
한건씩 해야지 대 규모 사업인데 강시장 문재인 때는 청기화집 핫라인 이라고 떠들고 아무것도 한것 없이 상품권으로만 4년 해묵었지 전 노인 시장처럼 사업을 대 규모 사업을 해야지 떨어지는것이 많지 비 하수도 공사도 개판으로 하고 설계도면 대로 안하고 그냥 땅만 파고 묶어고 여론에 나와도 책임짓는 사람 없는 다 민주당 파들인데 터미널만 봐도 용역하고 리모델링 수 없이 했었지 대장동 같이 큰지역이 아니라서 그렇지 미장지구도 말이 많았지 노인 시장때 특혜가 없을것 같지는 않는데 하여간 큰 사업을 해야지 신나지
독자한마디 삭제 터미널도 생각해보세요  2022-07-15 19:41:23
군산역은 적자수요입니다 현부지는 좁긴하지만 현대화 설계가 가능한지 구도심에 땅부지를 마련하기가 쉽지가 않아요
독자한마디 삭제 남군산역  2022-07-15 19:37:58
설립이 필요하지 않읍니까? 새만금철도도 화물선만 다니는것 아닙니까?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토박이  2022-07-15 16:35:31
대야역이 교통중심지 될거란얘기 저는 20년전에 서울 부동산사람들한테 들었지만 그때는 저도 콧방귀뀌었네요 워낙촌구석인데 무슨 ᆢ군산시 위치상보면 익산 김제 부안 가까이 교통 팔달될수밬에없어요 어디가되든 군산이 커지고 기업이들어올 여건이 만들어진다면 좋은일이지요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예총  2022-07-15 16:31:59
대야는 익산시와 군산시의 경계이고 군산시의 관문입니다. 대야 동부권이 너무 침체되고 소외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역세권에 사람이 모일수 있는 문화광장 조성도 좋은 방안이라고 사료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은  2022-07-15 15:56:43
군산시가 발전되어 넓혀진다 쳐도 군산에는
군산역이 중심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군산역 광장 있나요
버스정류장이 되어 있어어 편릿나고 좋지요
군산역 광장도 넓다랗게 해놓지
대야역도 좋아요
대야역 이용자가 과연 얼마나 될련지 ?
6100평이면 논이 1200평 5개
인구도 없는곳에 덩그런이 역 광장만 크게
해놔도 좋츄
난중에는 이용객이 얼마나 될련지
의문이 되네요 ?
독자한마디 삭제 ㅇㅇ  2022-07-15 14:47:39
호떡집 불난겨 아니 대야역 앞마당이 쫍아서 좀 널지막허게 넓힌다는디 그게 글케 불만여 어 불만이냐구
하튼 촌넘들여 머 쫌만 잘되나싶음 배지 꼬여죽어
땅투기? 아니 탁까놓고말혀 대한민국 땅투기 안허는 년놈 있어?있냐이말여 시방 나말은
독자한마디 삭제 대야  2022-07-15 12:09:29
한경봉의원님 역시 ...대야역 주차장 및 광장은 철도청에서 해야 맞습니다
한경봉의원님 믿습니다 군산이 바르게 투명하게 청렴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앞장서서 의정 활동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한경봉 화이팅 ..응운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  2022-07-15 12:02:15
시의원들 시장 머시기인데 예산 통과되겠지요
시장 고향 땅 비싸게주고 매입해서 ...시민이 낸 세금 먹겠지요
독자한마디 삭제 ..  2022-07-15 11:30:04
KTX서는건 군산역 하나로 족합니다
대야 장항 청소 웅천 예산 온양온천 전부다서면 아주 볼만하겠네요

장항선(서해선포함), 새만금선 분기가 전부에 회차지도 없는곳에 KTX로 사탕발림하지말고 대야거치는 군산전주 누리로 통근열차나 생각하세요

40억 들여서 광장조성할바엔 미어터지는 군산역 주차장이나 4배이상으로 늘리세요 군산시청 주차장꼴나기전에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22-07-15 11:13:26
그전부터 대야역이 군산대표역이 된다고 카페에 글 올려서정보를
드렸느데 카페분들은 거기 땅 샀냐고 공격했습니다
정보를 공유하는 카페에서 많은 자료로 설명해줘도 자기들이 투자한 군산역만 믿더군요. 지금 글은 삭제했지만
그러지 않았으면 합니다. 대야역은 군산 아닌가요?
준고속철 정차하고 KTX정차하고 새만금선 연결돼면
기업과 관광이 발전하고 군산이 발전할텐데..

믿고
독자한마디 삭제 하튼 방안퉁수 댓글  2022-07-15 10:36:45
정말 촌넘들...자기편은 하나님처럼 떠 받들고 남 라인은 어떻게든 발목 잡고...열심히 노력해서 성공할 생각은 안 하고 지역 의원, 공뭔 싸잡아 매도하고... 어디서 유언비어 하나 들어 평생을 읅어먹고...사실이래도 그 사람들은 그전에 인물이 아니다. 당신들이 방구석에서 욕질할 때 그들은 나름대로 성장해 있는 것이다. 지역 사랑하는 맘이 훨씬 더 많으니, 그들의 발전을 배아파할 시간에 제대로된 대안을 제시하든, 공뭔이 되어 봉사하던 해라. 말로만 주제모르고 눈만 높아서 감놔라 배놔라 하지 말고..ㅉㅉ

이 지역이 수도권도 아니고, 호남의 대표도 아니고, 위치도 인구수도 경쟁력이 좋지 못해, 아랫분 말씀대로 힘을 합해도 시원찮을 판에 매번 어설픈 수준의 언어구사력으로 남탓만 해대니...

독미나리, 핫라인, 국캐의원... 주구장창 몇 단어 들먹이며 한심한 댓글질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어 지역에 공헌하라.
독자한마디 삭제 그냥 계속 시골로 사세요  2022-07-15 09:06:54
진짜 댓글 군산 시민들이라면 계속 시골로 사세요
ktx 도 없는 시골 촌동네로 계속 살고 싶은건가요? 아니 그 땅이 의심되면
경찰에 고발을 하던가 아니면 정보 공개 요구하세요
아무것도 안하고 그저 인터넷에서 글만 쓰는 분들이라면 그런 글 쓰는거
안 부끄러우세요?
Daum 에 군산 여행 관련 검색 하다 뉴스에 이거 떠 있어서 들어왔는데
진짜 창피하네요
다른 도시에 보면 군산은 좋아지려고 하는데도 일단 의심하고 비판부터
한다고 하겠군요 참\'ㅡㅡㅡㅡㅡㅡㅡㅡㅡ자랑스러우시겠어요??????
그러면 이러겠죠? 그 동안 봐 온 게 있어서 그렇다 들은 얘기가 있다
그럼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경찰서로 가서 고발을 하던가 국가 청렴 위원회
같은 곳에 신고하세요 !!
군산은 지리적으로 ktx 들어오기엔 안 좋은 자리죠 그럼 시에서 조금
도움을 줘서 ktx 가 들어 오면 군산시민에게도 이득인데 심지어 군산시가
전액을 내는것도 아니고 국토부도 내는건데 어떻게든 ktx 라도 끌고 와야
소멸을 막을거 아녀요
맨날 늦네 지연되네 난리들이지만 막상 뭘 좀 하려고 하면 맨날 의심하고
비웃고 비꼬고
그렇게 의심되면 고발 하시고 그렇게 잘하실거 같으면 본인이 나서세요
저도 인터넷 게임 안에서는 나폴레옹 보다 더 잘 나가요
현실은 가혹하지 않나요?? ktx 군산까지 오게 하는 방법이 이거 말고
다른 방법 있나요? 이렇게 해도 군산에 과연 올지 의문입니다
전주는 대전과 직접 연결 하는 고속선 만들려고 노력하던데 정말 군산은
시작부터 벌써 반대가 시작되네요
그리고 대야역이 교통의 요지가 된다는건 철도 시공에만 들어가 봐도
쉽게 알 수 있는데 무슨....장항선 , 서해선 , 새만금선 다 지나가는데
그럼 군산내에서는 철도 허브 아닌가요? 그럼 개정역이 허브임가요??
장기적으로 저는 장거리 전용이란 말씀 하신 분 말씀에 동감하며
순환 노선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용산 ㅡ 천안 ㅡ 익산 ㅡ 군산 ㅡ 대천 ㅡ 홍성 ㅡ 화성 ㅡ 용산

반대 방향은 반대로 가고요


인구가 소멸 된다 기업 다 떠난다 여행객 없다 해 놓고 단 한번도
뭐 한다고 할 때 뭉쳐서 한 적이 있나요? 왜 다른 도시들은 자기들 도시에
ktx 끌어 오려고 난라인데 군산만 이러나요? 다른 도시들은 이렇게
안했는데 군산만 이래서요? 왜냐구요? 제 생각에 종착역들을 보세요
부산 울산 강릉 목포 여수 여기에 군산이 끼고 싶은데 과연 지자체
투자가 없어도 될지요 . 인구?? 관광 ?? 산업 ?? 이중에 뭐가 군산을
메리트 있게 하나요??


사람도 좀 본인이 뒤 떨어지면 옷이라도 멋진거 입고 대머리면 가발도
쓰고 여자는 화장도 하지 않나요? 부족하면 뭐라도 해봐야죠
독자한마디 삭제 흑두루미원조의원조  2022-07-15 07:56:57
흑두루미야 너 어디서 감히 원조라고 그래?
내가 오리지널 원조거든 ㅡㅡ ㅠㅠ
독자한마디 삭제 이런식으로  2022-07-15 07:11:01
다른지엑 역세권도
이런방식으로 개발 하나요
땅은 기초단체에서
조성은 철도공사에서
참 답답한 행정 하네요
청기와 핫 자랑하던 이도 있고
구케 누구도 있고
뭐하고 있데유
돈좀 아껴요
해결해야 할것들이 많이 있는데.
명화학교 해결 좀 하시소
독자한마디 삭제 아~하  2022-07-15 05:48:45
익산까지 KTX
참기발 하네요
그 근처에 누구 땅있는지
조사 해야겠군요
그 지역구 시의원 땅사서
한번 탈락되었다가 살아나서
이번 선거에서 당선됐다는데
시의원들 투기전수조사는 ?
윗선부터 나누어먹기 투기인지 ㅉㅉ
독자한마디 삭제 대깨문  2022-07-15 05:07:16
대야까지 안가고 북쪽은 서천 가던지 남쪽은 익산 간다.
뭔놈의 행정이 이런가
독자한마디 삭제 ..  2022-07-14 23:53:11
KTX의 운행목적은 장거리 효율적 이동을 위한 운송수단입니다
익산역, 군산역, 서천역을 정차하면 모를까 대야역 장항역 이런곳들을 정차한다면 무궁화와 다를 바 없어지는부분이죠

새만금분기선이 생긴다고 교통허브가 된다? 지역유지를 위한 말장난일 뿐... 한패가 아니라면 지역언론의 역할은 관변이 아니라 그에따른 문제점과 대안을 지적할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2022-07-14 22:46:46
거기에 관계자들 미리 땅사놨겠네요
모르는 시민만 바보 멍텅구리
아는사랑은 잘도 돈번당게
암퇘지도의원 땅사러다닌다고 소문자자 하더니만
어딨다 사놨는지
희망이 안보이네
군산은
희망 도읭뎐도 사놨을지 궁금하고만
0자 의원도
째보선창 며느리도
앵란이도
공부하자
모두 궁금하고만
독자한마디 삭제 누군가는  2022-07-14 18:56:03
대야역 주변 농업 진흥지역 생산녹지가 평당 65만원?
철길옆 돗대산 꼭대기가 농지보다 더 좋은땅?
광장 만들어 놓으면 케티엑스 역 된다는 논리 참 기발 하기는 한데
중앙부처 인맥 있으면 국가 예산으로 하셔야지 머가 그리도 급해서 그런가 모르겠네요. 50년 안에는 케티엑스역 생기겠지 그때는 기차타는 사람들 없겠지만 .....
독자한마디 삭제 의회승인  2022-07-14 18:13:23
~~~ 향후 추경예산 심의에서 토지매입비 40억원에 대한 군산시의회 승인 여부 등이 관건 ~~~
= 의회승인여부 지나가던 개가 웃것다. 어느 누가 내용 심도있게 검토해서 하겠나. 밉보이면 안되는데 그냥 집행부에서 올라오면 OK지 않겄어???
독자한마디 삭제 가지거  2022-07-14 17:53:54
시장님 고향이 대야인께 주민들을 위하여 또 길병원 이길야 원장님도 대야가 고향인께 KTX 타오 내려 오겠네.본래 강경에서 대야로 오는 철로가 이리로 갔다쟎야,근께 장항에서 대야오 오는 기구먼,군산역은 화물열차만 댕기겠네.무료 주차장 한 3만평맹글어 다 돈된께.시의원 도의원 신났남 투기하느라고.잘들혀.귝회의원도 끼워도고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2-07-14 17:26:46
내흥동 군산역도 부지확장 필요합니다. 어디 시골틱해서 쓰겟나요?
독자한마디 삭제 터미널  2022-07-14 16:16:46
현부지 주상복합이면 보상처리해서 건물철거로 확장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현터미널 근처에 이전장소에 땅 면적있을란지요?
독자한마디 삭제 셔틀버스는?  2022-07-14 15:50:01
이용객은 많지않고 거의 거의 셔틀버스는 익산밖에없어요
독자한마디 삭제 개판오분전  2022-07-14 15:45:13
이럴거면 신군산역은 이러려고 이전했고 택지개발구역은 왜 선정했냐 7000가구 우롱해놓고 군산시 이해관계자 배만 불리면 다냐? 시장나오라그래!!!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22-07-14 14:09:46
오~~ 드디어 군산에도 KTX 들어오나요요?
독자한마디 삭제 땅따먹기  2022-07-14 13:04:30
모 도의원 땅보러 다닌다더니 대야에다 땅샀놨나?
여튼간간에 의원 나리님들 빠름빠름ㅇ랑ㆍ느
특히 뇨자나리들
개닭똥꼬 출신 의장도 노른자위땅
많이 사놨더만
시의원들 땅투기전수조사는 왜
왜왜 왜왜왜잏ㆍㄴ8.ㅂ........... ㅁ
독자한마디 삭제 흑두루미원조  2022-07-14 12:17:56
내가 흑두루미임.. ㅇㅇ. 현지답사하고 땅사야겠어...
ㅇㅇ..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22-07-14 11:56:49
생각이 없구나 대야까지 가서 KTX타느니 차라리 바로 익산가서 타지 머한다고 대야역에서탈지
독자한마디 삭제 ㅋㅋㅋ  2022-07-14 11:47:56
대야에 매입 해둔 땅 팔려고 야부리들 터시네요 ㅋㅋ 대야역에 광장 지어진다고 믿고 이제라고 투자한다는 목돌아간 흑두루미 없으시길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사람  2022-07-14 11:45:31
항상 시의원들이 문제지 디오션 내흥동 투자했을거라 보이고 시의원들 입장에선 디오션 내흥동 아니면 무조건 안돼는거라고 생각된다.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2-07-14 11:28:37
군산역 광장을 한 번 가봐라. 얼머나 근시안적 행정이면 2차선 편도1차선을 시내버스가 모조리 점령하고 있냐? 시내버스 전용주차노선 하나 만들기가 그리도 어렵냐? 시장 업무추진능력이 어느정도인가 이것 하나로 평가된다

 

 

 

 

 

모바일버전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