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21년 09월 21일(화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군산 관리도 37만평에 ...
 신영대 국회의원, 군산 ...
 女高 과밀 해소 위해 내...
 “새만금동서도로 관할분...
 신영대 의원, 군산시 지...
 민주당 선출직공직자 평...
 (추가)추석 연휴 첫 날 ...
 올해 종이류 군산사랑상...
 우민회관, 코로나19 대...
 이항근 전 회현중 교장 ...
매년마다 정기적으로 기...
군산에 환경관련 센터 업...
군산상고 올해 전국 16...
MPS코리아는 골프카트...
청암산 산책길은 물론이...
 

  홈 > 뉴스초점

 

디오션시티 내 학교용지 폐지안, 도시계획위서 부결

2021-06-09 11:55:47

 

교육부, 총 5개 용지 중 3곳 폐지 조건부로 두 곳 신설 승인

 

주민들 폐지 대신 중학교 신설 요구, 교육청 대안 마련하나

(+)글자크게 | (-)글자작게


도교육청이 요구한 디오션시티 내 학교부지 폐지안이 지난달 12일 열린 군산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부결됨에 따라 중학교 신설에 대한 논의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도교육청은 디오션시티 부지 내 5곳의 학교용지를 계획해두었고, 지난 2019년 10월 금강초등학교와 가람유치원에 대한 교육부 신설 승인 당시 2곳을 제외한 나머지 3개 용지를 폐지하는 조건으로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교육청에서는 나머지 3개 용지를 폐지해달라고 군산시에 요구했고 지난 12일 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는 이 요구안에 대해 부결시킨 것.

디오션시티 주민들로 구성된 군산디오션시티공동협의회가 밝힌 '군산시에 디오션시티 관련 기존학교용지 확보를 촉구하는 민원 회신서'에 따르면  12일 도시·건축공동위원회 개최 결과 페이퍼코리아지구 내 지역주민 수용성 문제와 주변 개발동향 등을 고려할 때 미래의 학교수급 문제를 예단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학교 신설이 어렵다는 이유로 학교용지를 폐지하기보다는 편중된 기존 중학교 이전 등 합리적 대안이 필요해 부결됐다는 내용이 기재됐다.

아울러 페이퍼코리아(주)에서는 지구단위계획 변경 제안에 대한 행정처분 결정에 대해 검토 중이며 앞으로 학교용지에 대한 합리적 대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내용도 덧붙였다.

조촌동 등에 인구가 계속 유입되고 있고 학생 인구도 증가하고 있기에 선뜻 학교용지를 폐지할 경우 앞으로 가까운 거리 내에서 학생을 다 수용하지 못해 발생할 민원이나 학생들의 행복추구권 등에 대한 부담이 크지 않았겠느냐는 분석이다.

디오션시티 주민들은 디오션시티 내 학생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인근에 중학교가 한 곳 밖에 없어 추가로 입주가 예정된 상황에서 중학교 용지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디오션시티 내 거주하는 올해 중학교 신입생은 70여 명으로, 군산교육청에서는 올해부터 2023년도까지 인근 제일중학교 학급수를 1학급씩 늘려 이 학생들을 수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요구안에 대한 부결로 교육부로부터 조건부 승인을 받은 교육청으로서는 난처한 입장에 처하게 됐다. 조건부 승인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패널티가 주어지기도 하는데 전주 혁신도시의 경우 조건부 승인 후 조건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학교 신설 관련 예산 삭감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군산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청에서는 일단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라며 말을 아꼈다.

다만 군산교육청에서는 현재 신도심 개발로 인해 인구가 한쪽으로 급격하게 쏠리는 현상이 있어 시대에 맞는 전반적이고 종합적인 중학교군 분석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하고 중학교군 개선 용역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교육청 관계자는 “용역은 검토 중일뿐 현재까지 확정된 것은 없다”며 “특히 어느 한쪽은 이익이 되겠지만 어느 한쪽은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으며 다만 우리 아이들을 위해 어떤 방안이 필요한가는 알아봐야 할 시점”이라고 전했다.

한 도시 안에서 도심의 축이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대표적 문제점 중 하나가 신도심 내 중학교 신설이다. 신도심이 생겨나면서 인구가 몰리고 자연적으로 학교는 필요한데 전반적으로 중학생수는 감소하고 있어 무턱대고 지을 수만은 없는 일이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학생 수가 적은 원도심 중학교를 이전하는 방안들이 적용되고 있지만 기존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있는 상황에서는 소수의 희생을 강요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것.

참여자치군산시민연대 유재임 사무국장은 “학령인구 분포를 잘 따져봐서 이전할 수 있는 곳들이 옮겨가는 것이 필요하기는 하겠지만 특히나 조촌동 같은 경우 제일중학교가 있는 상황에서 새로 인근에 중학교를 하나 더 신설하게 되면 새로운 문제의 소지가 발생할 수도 있어 넓은 폭에서 진중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지연 기자 (soma7000@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이름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뭐임  2021-07-02 23:12:25
어이가 없네 기존 구도심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 다 그동네도 아니고 원거리 통학이 대부분이면 뭔가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안드나? 그리고 원래 초2 유2 중1용지 있었는데 없던용지 새로 만드는거도 아니고 학교설립 분담금도 학교는 왜 지맘데로 줄이네 마네 저러는지 모르겠네 애초에 처음 계획할때부터 토지계획에 넣지 말던지 세대수 기준으로 학교 용지 계획하는 이유를 교육청인지 사기청신지 모르는척 오지네
독자한마디 삭제 정수경  2021-07-02 16:25:37
이동인구가이동하는곳으로학교가세워져야하는것은맞아요!!하지만군산에비여있는학교는다어찌해야할까요?전주에비해특수학교가터문없이부족한군산지역에특수아이들은늘어만가는데일반학교만생각하시지말고군산에특수아이들이환경좋은곳으로좀더넓은곳에서즐겁게학교다닐수있게특수학교를설립해주시면안될까요?비여있는학교를특수학교로만들어주셨으면합니다~~제발
독자한마디 삭제 동중부활  2021-07-02 12:39:17
동중부활 동중부활
독자한마디 삭제 조촌동 만세  2021-07-02 12:28:28
이 사람들아~~~~ 군산 지도를 펼쳐보고 학교를 봐라....동쪽에 몇군데나 있나? 동쪽 지역이 발전 할줄 알았으면 진작에 들어와서 배아파 안했어야지....학교들어온다고 더좋아질거라고 ... 그렇게 배아파하면 안대~~~~
독자한마디 삭제 열폭오짐  2021-07-02 12:12:03
디오션 못 들어가 배아픈 사람들 열폭 오지네요.
나는 거기 못들어가니 더 좋아지면 안된다는 심보들 역겹네요.
학생 수가 줄어드는거야 사실이고, 조촌동/신역세권 쪽으로 신축 아파트들
쭉쭉 들어서면 인구 편중돼 제일중으로 커버 못치는거 뻔히 보이는데,
배아파서 꼬인 사람들 무지 많네요.
시내권에서 멀리 있는 기존 중학교 이전하는 방향으로 좋게 생각해야지
뭐, 어차피 여러 여건 파악한 후 교육청, 시청에서 알아서들 할테고
시민들은 그에 따를수 밖에 없겠지만, 놀부 같은 심보 그만 부리세요들.
독자한마디 삭제 난독증  2021-06-20 12:04:03
제일중에 다 수용 못한다고는 글 읽지 못하나요
독자한마디 삭제 제정신인가?  2021-06-17 16:12:14
지금 제정신인가?
디오션에 유치원.초등학교도 모자라서 중학교까지? 디오션 사람들이 찻길만 건너면 아주 가까운곳에 중학교까지 있어 학군이 좋다고 자랑까지 하던데? 디오션내 또 중학교를 신설한다고 검토? 교육부에서 일단 지켜본다고? 정작 필요한곳에는 안짓고 뭐짓을 하는거야 도대체!!!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1-06-16 09:37:46
거기다 학교 지을 돈 있음 기존학교 시설 개선비에 투입해라. 돈에 환장한 잉간들 무대포도 이만저만이 아니군
독자한마디 삭제 반대전문도시  2021-06-16 06:09:42
참으로 반대 좋아하네요
군산은 망치는 반대
독자한마디 삭제 천박한동네  2021-06-15 21:15:03
전국적으로 학교 짓든다고 욕하는 동네는 군산뿐
천박한 동네답다
그러니 전주 익산에 비해 교육역량이 떨어진다는 말나오지
교육문제로 군산을 떠나는 주민은 있어도
교육문제로 군산으로 이사오는 사람 보았는가 말이다
독자한마디 삭제 소시민  2021-06-15 17:25:48
뭘 착각하는 듯.. 학교 부지는 계획해 놓은 것이지 거기에 반드시 학교를 짓겠다는 것은 아님.. 상황에 따라 학교 부지를 없앨 수도 있고 쉽지는 않겠지만 추가로 마련할 수도 있음
그게 확정된 것처럼 말한 사람들이 있다면 그 사람들이 잘못임
괜히 교육청가서 왜 부지 마련해놓고 학교 안 세웠냐고 따지는 것은 웃기는 일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1-06-15 14:13:34
군산인구는 25만이 적정선이다. 지금도 많다. 좀 떠나라 제발.도로 막힘없이 뻥뚫린 시원한 도로서 살고싶다.제발
독자한마디 삭제 너무하네  2021-06-15 11:53:22
교육청 군산시 페이퍼코리아 지들끼리 한 약속을 왜 디오션 주민들이 지켜야돼
우리가 그렇게 하라고시켰니?
우리는 원안대로 초2유2중1 들어오게 하라는거야
내흥동에 학교지어놓고 스쿨버스 무료로 운행한다면 그렇게 하지
중앙중도 성산 시골에 지어놓고 사립이라고 스쿨버스비 7만원씩이나 받는데..이런것 조차 자기들 돈나가는거 아니라고 나몰랑 그냥 중앙중 보내 라고 하는것들
이러니 인구가 빠져나가지
군산시에 뭔 희망이 있것냐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사람  2021-06-15 11:11:06
원도심에 학교는 많지만 인구가 줄어 학교 학생들 마저 빠져나가면 유령지역 되요!
개발 되는곳에 학교까지 계속 빠져 나가면 원도심은 먹고 살게 더 힘들어집니다 당연히 부동산 가격도 빠지고요.
개발되는 지역도 군산이고 원도심도 군산이니 다 같이 먹고 살았으면 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21-06-15 11:05:43
여러말이 많은데 차제하고 전북교육청에서 옆에 구암초 경포초 있는데도 불구하고 초등과 유치원 신설하면 다른학교 부지는 포기하기로 약속하고 신설했는데 그약속을 안 지키려는 것은 무슨 심보임?
분양할때 바로 옆에 제일중이 있다고 학군 좋다고 한건 무슨얘기임?
어차피 군산 중학교는 반 이상이 자기 동네 근처로 못 다니고 수송 미장 나운동 아이들도 근처 중학교 부족해 거의 다 차 타고 통학하는데 이전하면 그 근처 통학 아이들은 뭐가 됨?
미장아이파크 2차 부지도 원래 중학교 부지였는데 교육청에서 중학교 많아 어렵고 미장초신설과 월명초 이전을 조건으로 학교부지 포기하라 하여 약속대로 했는데 다른 지역이 약속하고 안지키면 특혜를 달라는 얘기지 아닌가?
미래 동군산 지역 중학교 신설로 보자면 내흥지구에 신설이나 이전이 맞지 않나? 그 쪽도 개발중이고 개발하면 조촌동도 이전하고 내흥동쪽도 이전하란 말인가?
학교 이전 해오는 지역 아이들은?
독자한마디 삭제 촌동네  2021-06-15 10:28:32
배아퍼서 그런가 봅니다
촌동네 마인드
군산 정주여건 바닥인데
말입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어이없음  2021-06-15 10:11:22
1. 제일중이 있는데 뭐가 문제냐?
=> 좀 제대로 확인좀 하고 말하시길.. 지금 제일중은 수송,미장동 아이들도 지원을 하고있는 실정이고, 이번에도 지원학생수가 많아 190여명 가까이 제일중 떨어졌음. 지금 제일중은 증축할 공간도 없음. 앞으로 동군산지역은 인구가 더 늘어나게 되는데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들을 하는지...좀 확인이나 하고 떠들어대시길..

2. 군산지역 아이들이 줄어든다는 논리
=> 통계청 자료좀 보고 떠드시길... 군산만 줄어드는게 아니라 전국적으로 줄어드는 상황임..

3. 디오션아이들은 제일중으로 가라! 학교를 짖는데 디오션에만 특혜를 주는가?
=> 디오션만 보지말고 동군산을 봐야하는것 아님? 내흥동쪽도 개발하는데.. 동군산지역에 중학교2개(제일중, 중앙중)로 커버가 가능하다고 봄? 그대들의 논리로 디오션아이들만 제일중으로 보내면.. 기존 동군산지역 아이들은 어떻게 하라고? 제정신의 논리임? 특혜는 누가 줬다고 그러는거임? 그리고 군산시 지역 분포 인구는 봤음? 현재 기준으로 조촌동이 군산지역에서 인구가 3번째로 많음..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좀 알고 떠드시길..

4. 세금 이야기 거론하는데...
=> 세금은 지금 비난하는 당사자들만 내는가? 동군산지역에 걷히는 세수가 얼만데.. 겨우 학교2개가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가? 디오션만 보지말고 동군산지역을 보시길 바람..

5. 군산 인구가 유출됐다고 떠드는데..
=> 800명이 나갔다 치더라도 학생 800명이 나간거임? 대부분 사회로 뛰어든 학생들.. 그리고 군산 교육환경이 열악해서 전주로 이사간사람들 내주위에 많음.. 군산에 기업이 들어오길 바라고 새만금이 발전하길 원하는 분들..좀 제대로 알고 말하시길.. 기업이 들어오고.. 인구가 늘어나면.. \"그때 학교 지으쇼!\" 무슨 학교가 간단하게 말한마디면 뚝딱 지어지는줄 아는가? 인프라도 갖춰져있지 않으면 누가 군산으로 오겠소.. 길도 잘 뚫려있는데.. 전주로 가지... 그럼 군산은 지속적으로 인구 유출이 될 것이고.. 군산지역 경제 활성화가 더뎌지는것 모름?

6. 중학교를 새로 짖는다?
=> 군산지역지도좀 펼쳐놓고 떠들기 바람.. 누가 신설이라고 함? 기존 미달 학교 이전신설 해달라고 하는거지.. 난독증 있으신분들 많네..

7. 디오션에 하고 싶으면 니들 돈으로 해라?
=> 아직 뭘 모르시네... 디오션개발 할때 디오션시티의 순수익금중 51%를 군산시가 가져가고.. 그 돈 또한 이주해온 주민들 및 이사예정인사람들이 내는 돈이다.. 그리고 디오션에 지으면 디오션시티 아이들만 다니게 할건가? 그럼 인근 단지 아이들은 뭐가 되나? 순수익금의 51%를 군산시가 가져가면 그돈으로 다시 재투자가 되는데는 동의하는가? 그땐 군산시 전체를 위해 써야 한다는 궤변을 늘어놓겠지? 적어도 욕을 하기전에 좀 알아보고 욕을 하고 떠들기 바람.. 그리고 지금 지어지는 학교부지는 교육부에서 산것도, 군산시에서 산것도 , 도교육청에서 산것도, 전북도가 산것도 아니다.. 좀 알고 떠들길 바람...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1-06-15 09:47:16
출산율 1명도 안되는 0.75명 앞으로 인구감소는 앞으로 군산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체적 현상일것이다. 있는 학교도 폐교시키는 판국에 학교신설은 가당치않은 시대오판이다. 기존학교를 알마나 더 내실있게 운영하느냐가 관건이다
독자한마디 삭제 참나  2021-06-15 04:21:04
집값하고 학교하고 무슨 상관관거잏나
애들이 학교가기 힘들다고
하는데
독자한마디 삭제 집값폭등  2021-06-15 00:40:35
집값얼마나더올리려고하나?
아이들날이갈수록줄어드는데
학교를더짖는다니
한심하다
독자한마디 삭제 ㅇㅇ  2021-06-14 13:36:50
인구 25만 향해 전력질주하는 지방 소도시서 뭔 얼어죽을 학교 타령여? 인구가 늘거같어? 신생아가 주는판에? 완전 이기적인 잉간들이네
독자한마디 삭제 아파트신축예정  2021-06-13 08:21:01
정수장
세풍아파트 옆
역세권 3
시외터미널 건너편
은혜산부인과 주위
미룡동 오투 한화
지곡동 이번에 아이파크 말고 또 2단지 그리고 주위
우진아파트
나운동 금호 신축 중 더샾 예정

새만금 군산 지역 정부여당 관심 밖인데
또 내년 대선때 이용 당하겠네?
기업체도 관심 없는 산업단지

타지역은 승승장구
여기는 갈수록 후퇴
독자한마디 삭제 위기지역  2021-06-13 03:45:29
교육여건 정주여건 무시하다가는 군산인구 다 줄어든다
독자한마디 삭제 OCi  2021-06-12 18:35:29
도 힘든상황 군산공장들이 폐업위기인데 본사는 인천인데 당진은 서서히 살아가고있습니다 입사한지도 1년3개월째인데 ..
독자한마디 삭제 나의직장  2021-06-12 18:31:53
공장이 당진으로 간다는데. 일감도 없어서 다른업체로 넘어가는데 2달후 타지로 가야하나...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1-06-12 17:01:55
서울중앙방송에 고발해라 제목은 인구가 계속 줄고있는 지방 어느 소도시에 대책없는 학교 신설타령 한번 개망신을 당해봐야 정신번쩍들지
독자한마디 삭제 교육여건 개선  2021-06-12 14:13:07
인구유출 막으려면 군산교육여건 개선 해야한다
독자한마디 삭제 뭔학교야  2021-06-12 12:50:05
인구절벽 얼마 안 남았는데 무슨 학교를 지어.. 지을거면 디오션에 사는 주민들 세금 걷어서 만드세요 ^^ 우리는 싫으니까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21-06-12 11:50:59
바로 옆에 제일중 있는데 무슨 중학교를 또 짓나? 군산에 중학교 너무 많아 몇개 학교 빼고 텅텅 비었는데 혈세낭비이다 애초에 초등과 유치원 지어주면 나머지는 없애기로 했으면 약속을 지켜야지.
화장실 갈 때 하고 나올 때 하고 다르네..약속은 지키라고 있는겁니다.
다른 동도 중학교 없는동 많아요! 차라리 스쿨버스 돌려서 시내 텅텅 빈 학교로 통학하게 하세요..어차피 추첨이니..
독자한마디 삭제 ㅋㅋㅋ  2021-06-12 08:20:43
중앙중 너무 멀어 차라리 중앙중을 이전시켜라 산자락 구석에 학교져놓고 ㅋㅋㅋ
독자한마디 삭제 맨날 위기지역  2021-06-12 08:04:59
학교부지에 학교 짓는데 무슨 문졔인가요?
독자한마디 삭제 대깨문 좋아  2021-06-11 12:13:29
중학교는 국가의 의무교육입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솔로몬  2021-06-11 11:47:42
해답.
세풍제지 자리에 중학교 신설 찬성하는 사람들에게
돈 걷어서 그 돈으로 중학교 신축하면 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이기적인 사랑들  2021-06-11 09:27:37
10명 편하자고 500명 불편을 가만히 있어라
참으로 이기적인 사랑들
독자한마디 삭제 하여간  2021-06-11 08:09:18
있는 돌 빼서 없는데 주자? 그럼 누군가는 불편과 피해가 발생하는데 제2의 동산중이 나온다? 참 생각을 쉽게하네
금동 주변 동산중 하나 빠져나감서 주변지역 부동산 타격 안봐도 비디오 산북중 월명중 군중 남중 4곳중 하나가 희생양이 돼라 이거냐? 자신없음 가만히 빠져있어 기존 원주민들 힘들게 말고
독자한마디 삭제 투투  2021-06-11 03:28:23
조촌동만 집중개발하지말고
리츠프라자~산북중앞 터널공사라 빨리 해줘요
시장님
10년넘게 방치하지말고요
예산은 다 확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157  2021-06-10 20:13:37
디오션집값떨어질까봐 학생 생각하는척
독자한마디 삭제 위기지역  2021-06-10 20:10:14
학생보다는 자기 배아픈게 먼저인 정신이 위기인 사람들
독자한마디 삭제 조촌동  2021-06-10 18:29:42
조촌동만특별났냐? 시청에 계속민원넣어야겠네
독자한마디 삭제 생각좀 하고 말해라  2021-06-10 16:40:21
누가보면 개인당 억대 돈 낸 줄 알겠다
니돈 내고 중학교 지으시요
땅만 있으면 다 되는줄 알고
제일중을 없애라고 하니 담담하다
대안을 제시해야지 무슨 ㅎㅎㅎ
돈 몆푼들지 않으니 돈 모아서 그럼 지으시요
이전을 하려면 대안을 제시하고 말합시다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사는 서천인  2021-06-10 13:31:43
제일중도 학생줄고있다 무슨학교냐 앞으로 학생수줄어안된다 디오션애들 제일중으로 다녀라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21-06-10 13:28:05
조촌동아니 디오션시티만의 문제가 아니니 군산시민 여론조사나 주민투표로 결정해라. 이렇게해도 머라하고 저렇게해도 머라할땐 주민투표가 최고다.
독자한마디 삭제 ㅇㅇ  2021-06-10 13:26:40
애들도 안낳는 인구절벽시대에 얼어죽을 학교신설타령여? 주변에 제일중 보냄될걸
독자한마디 삭제 학생이먼저다  2021-06-10 12:58:42
학생은 신도심에 거주하고 학교는 구도심에 모여있는 군산교육환경이
정상적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구도심 오래된 학교 개보수 비용으로
이전 신축이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입니다
교육의 주체는 학생입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2  2021-06-10 11:21:45
나름대로 다 이유가 있겠지만 조금만 시야를 멀리보면 어린애들이 줄어들고 군산 인구를 다 조촌동에서 수용할 수 있는것도 아니면서 무작정 학교를 짓는것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오식도동에 초등학교 하나 있는거 아시죠? 공단끝에....
나름대로 공단활성화되면 사람들 이주하고 그래서 학교도 필요하고 막 그럴것 같아도 그게 쉽게 되지 않습니다.
가까이에 제일중이 있으니 그쪽을 당분간 활용하면서 전체적인 방향을 잘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대깨문 정권  2021-06-10 11:15:12
그래 이젠 남중 옆에 군중 필요가 없으니 군중을 이전해라
독자한마디 삭제 독자  2021-06-10 10:48:06
남중옆에 군중있고, ...중학교 옆에 중학교...

그때 아이들이 얼마나 많았는지 아시는지...??

당시 학교 다닐때 한 학년에 10반~11반까지 있었고, 한반에 50명이 넘었다!

여기서 끝났냐?....NO!! 2부제 수업했던 기억이 난다..오전반 오후반...

내가 문화동 살때 일이다.

그 당시에 왜 중학교 옆에 중학교가 있는 이유임.

지금도 이만큼 아이들이 넘쳐나면 만들어야함.
독자한마디 삭제 동군산  2021-06-10 10:34:32
원래 디오션시티내 중학교부지있었잖아 약속대로 이행해.
디오션 화이팅!
독자한마디 삭제 rei  2021-06-10 07:21:59
새롭게 택지를 만들었으면 학교도 이전을 하는게 맞습니다.

미장동도 아이파크2차 자리가 원래 중학교 부지였었죠.
그 자리를 공동주택으로 변경 후 아파트 올리니 지금 미장동이 이 꼴 난겁니다.

근데 조촌동에서 또 그 짓거리를 하려다가 제동이 걸린거죠.
지역 주민들끼리 댓글로 욕하고 싸우는건 멍청한 짓입니다.

탓을 하려거든 이 사단이 나게 만든 군산시교육지원청과 군산시청을 탓해야죠.
디오션 주민들이 잘하고 있는거에요. 지역 이기주의로 몰아가는건 해당 공무원만 좋은일입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2번 버스타고간다  2021-06-10 05:58:00
배울 학생있는 곳에 학교가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가까운 학교가 있어도 인원이 초과되어
버스 2번 갈아타고
등교하는 어린학생을 두고 이런
말을 할 수 없다
그런 논리면 남중 옆에 군중, 산북중 옆에 월명중도 문제가 된다.
학생이 없는 학교는 폐교가 답이다
학생 5명에 교직원, 교사가 20명인 학교가 정상적 학교는 아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클리어  2021-06-10 05:52:35
디오션시티 주민들 이기주의가 극에 달하셨군요
폐교가 넘쳐날 판에 막대한 예산들여 10년만 쓰겠다고요?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맨  2021-06-09 23:57:00
중학교를 바로 옆에 두고 또 만든다구요?
글을 두번 읽어봤습니다.

거긴 자치국가 디오션민국 입니까?
그쪽 동네 사람들이야 중학교 만들자고 동의서 받으면 받겠지만,

군산 시민 전체에게 물어보십시요! 어떻게 생각하는지..???

요즘 저출산시대에 중학교를 또 만든다니..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인  2021-06-09 22:27:30
학교옆에 또학교
참 .....ㅈㄹ 풍년이네
애들이있어야 학교가 있지
몇년안가서 빈학교 폐교위기에있는학교
쎄고쎈디
독자한마디 삭제 이러니 전국 꼴지지  2021-06-09 19:13:07
신설아니고 이전이라고 써있네요
내아이들 월명 산북 중학교 보내보고 댓글다는건지 이기적인분들 많네요
바로앞 중학교 놔두고 왕복 두시간씩 버스태워 보내는 부모마음은 생각해보셨나요?
월명 산북 학급당 3/2정도가 나운수송지곡조촌에 사는 아이들입니다
그 동네 아이들로 안채워지니 원거리동에서 채우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중앙중도 도심과 떨어져 있으면 스쿨버스비용이라도 지원해줘야되는거 아닌가요?
코로나 때문에 격주로 아님 3주마다 학교를 갔을텐데 스쿨버스 비용은 그대로 내야되더군요 더군다나 매년 버스비용 인상도 됐던데..도대체 군산교육지원청은 일을 똑바로 할 의지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독자한마디 삭제 학생의 학교  2021-06-09 18:31:20
학령인구 주는 것과 학교가 멀어 학생이 학교에 못가는 것은 별개문제입니다.
학생 있는 곳에 학교가 있어야 당연합니다.
학생 없는 곳엔 통폐합 또는 이전해야 합니다
오랜 교실 개보수 할 돈으로 신축이 더 효과적이고요
독자한마디 삭제 111  2021-06-09 18:29:18
중학교 생기면 제일 중은 천덕꾸러기 되는거죠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  2021-06-09 18:09:25
학령인구 주는데 바로 옆에 학교 두고 또 학교를 짓는다고???
차라리 그 돈으로 열악하기 짝이 없는 기존 학교들 공사나 좀 빨리빨리 해주고 소프트웨어나 업그레이드해줘라...
제발 10년도 못 가서 후회할 짓 하지 말고
목소리 큰 시민들 눈치 좀 그만 보고 소신껏 행동해야지...
독자한마디 삭제 교육도시 군산  2021-06-09 17:07:46
교육도시 군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학교부지를 변경하면 안된다
군산신역에 아파트 들어서면 학생이 더 많아지고 늘어난다
독자한마디 삭제 동중 부활  2021-06-09 17:00:08
남중을 옮겨야 한다 동쪽이니 동중부활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  2021-06-09 15:04:03
우리때 멀리다녔다고 아이들도 멀리다녀야하나요
세상은 변하는데 ..아이들이 버스노선도좋지않은데 한시간가까이거느타는게 맞다고 보시나요
산북중월명중을 언제까지 다른동네아이들이 미달인원수를 채워줘야하나요
독자한마디 삭제 코로나18  2021-06-09 15:00:15
초등학교도 아니고 중학교는 멀어도 등하교 하는데 문제 없다.
라떼는 말야~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21-06-09 14:26:43
틀린말이 아니지만
8을위해 2가 무조건 희생은 아닙니다
군산지역 대부분 반은 중학교 거리 먼곳으로 다닙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기가막혀서  2021-06-09 14:00:17
디오션사람들이 가까운 제일중이 있다고 학군 좋다고 했는데 무슨 또 중학교를 신설할려고 합니까? 학생수는 점점 줄어드는데 뭐하자는건지 차라리 미장동 미장초교옆에 중학교가 더 시급합니다.진짜 답답한 군산시네요 ..검토중이라는말이 어이가 없네요

 

 

 

 

 

모바일버전회사소개자문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