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18년 12월 10일(월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동백대교 개통 임박......
 식자재마트 지역상권 잠...
 군산전북대병원 과제 산...
 내년 군산시 예산안, 상...
 갈 길 먼 체류형 관광객...
 군산 영동상가, 소규모 ...
 강태창 이사장, YMCA 호...
 ‘시민 정치’ 표방, 군...
 새만금개발청 오는 7일 ...
 군산시 종합청렴도 3등급...
 

  홈 > 뉴스초점

 

터미널 현대화 난항...시설개선에 머무나?

2018-11-26 10:03:29

 

부지물색·사업예산 등 애로...우선, 이용객 편의증진 초점

 

(+)글자크게 | (-)글자작게


 그동안 대안부재로 장기간 표류해온 터미널현대화사업이 신축이전 보다는 고객 편의증진을 위한 현 시설개선에 초점을 맞춰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해까지만 해도 시민들의 숙원인 터미널 현대화사업의 일환으로 고속·시외버스를 통합해 종합터미널로 조성할 계획이었으나 시의회에서 관련 예산이 전액 삭감되면서 사실상 사업추진이 중단된 채 현재에 이르고 있다.

강임준 시장이 취임이후 시외버스터미널 신축 검토를 특별지시 한 이후 터미널 신축에 청신호가 켜지는 듯 했으나 적정 사업부지 확보 곤란, 사업예산 확보난 등으로 인해 사실상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데 어려움이 따르고 있다.

또한, 고속터미널은 현 사업자의 사업권 회수 문제가 불거지고, 시외터미널은 시의회에서 특혜우려가 대두되는 등 터미널 현대화사업이 시급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법 마련이 쉽지 않은 상황에 놓여 있다.

군산시도 강 시장의 특별지시에 따라 원도심 일대 등을 물색하긴 했으나 시외터미널 신축적지를 찾지 못했으며, 현 터미널 부지에 2층 규모의 건물 신축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이 또한 예산확보 문제와 특혜 등의 우려로 인해 애로를 겪고 있다.

시는 이에 따라 여건이 성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신축이전 등 터미널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기 보다는 현재의 터미널 시설을 개선해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다.

현 터미널 시설이 비좁고 노후 되어 불편하지만 이용객 수요나 이전 적정부지 확보, 예산조달 등의 현실적인 문제점이 산적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서둘러 사업을 추진할 경우 자칫 개선보다는 개악이라는 시민 여론에 직면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우선, 내년에 도비와 시비 등 5천만원을 확보해 시외터미널 외벽도색과 LED교체, 창문교체 등을 추진하고, 올 여름 사상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이용객들의 불편이 가중됨에 따라 1800만원을 들여 에어컨 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사실상, 터미널현대화 사업의 속도를 조절하는 대신, 우선 당장 이용 고객들의 불편을 저감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기로 한 것이다.

시 관계자는 “지금의 터미널 시설이 낙후되고 비좁아 새로운 환경개선이 시급하지만, 이용객수요를 비롯해 소요예산, 현 부지 신축 내지는 새로운 부지 물색 등의 중요한 의사결정을 거쳐야 하는 만큼 단기적으로는 시설개선에 중점을 두고, 중장기적으로는 근본적인 현대화사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터미널은 한번 이전하면 오랜 기간 불특정 다수인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인 만큼 여건 미성숙 상태에서 성급한 추진이 자칫 졸속 결과를 낳을 수 있는 만큼 군산시가 신중하고 확실한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이름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헛소리하지마  2018-12-06 15:37:27
서천인 너 완산주 땡칠이 섹기지?
헛소리 말고 니네 동네에서 놀아라
중학교 중퇴에 이혼당하고 백수라며?
독자한마디 삭제 서천인  2018-12-06 13:48:59
쓴소리도 들으면 반성할 줄 알아야 하는데 이 사람들은 텃세 부리구나 ㅋㅋ
독자한마디 삭제 부안수퍼  2018-12-05 16:19:59
완산주.덕진공원아. 맞는 말을 하고싶으면 너네 부안촌신문에나 댓글달거라.
독자한마디 삭제 오지마  2018-12-05 16:10:33
덕진공원이 완산주 촌놈 임
독자한마디 삭제 개코  2018-12-05 13:23:10
덕진공원 이넘아! 댓글이 하나에서 열까지 건전한 비판보다는 비판을 위한 비판.유치한 말 장난질이나 하는데 동의한다고?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잘 논다. 나잇값해라.내가 너같은 인생살이 한다면 할복한다..
독자한마디 삭제 덕진공원  2018-12-04 16:48:26
맞는말을하면은 이사람들은 반성할줄 모른다 정말 나는 완산주, 천년고도님의 말의 항상 늘 백번 동의함
매번 남 뒷통수 칠려고 생각말고 정직하게 살어라 이놈들아
독자한마디 삭제 정체  2018-12-04 16:10:55
완산주 정체
1.나이:67
2.거주지:전주에서 1년3개월 거주.현재 주거지 없음
3.직업:막노동
4.학력:중학교 퇴학(도벽 및 가출)
5.가족:이혼하여 혼자삶
6.건강상태:알콜중독.불면증.공항장애.성격장애.곧 감.
7.경재능력:신불자.
8.군산서 어슬렁거디다 꼬맹이들에게 좃나게 맞아 군산에 불만과 앙심이 많은자임
독자한마디 삭제 부안수퍼  2018-12-04 16:07:49
방금 전수성 가서 고속터미널 구경좀 했다.
하도 볼게없어서 화장실로 달려가 떵만 한덩어리 싸 놓고 물을 안내렸다 ㅎ .
독자한마디 삭제 완산주  2018-12-04 15:02:24
천년고도 안녕 구구절절 올은말씀
독자한마디 삭제 천년고도  2018-12-04 13:33:24
전주성와서 고속터미널 구경좀하고 가라 ㅋㅋㅋ
독자한마디 삭제 인구삼십오만  2018-12-04 09:47:30
밑에밑에 댓글 너무 맞는애기네요 롯데몰 홈프러스 사람들이 얼마나 똑똑한대 터미널하고 연게 생각안했겠어요 바보들이 아닌대 답이 안나오니까요 삼십오만만 넘어보세요 멋진 터미널 만나지 않을까요 그때까지 기다려 보시면 어떠실지요
독자한마디 삭제 akdk  2018-12-04 09:06:27
밑에분 말씀에 동감합니다. 이전은 보상문제 등으로 너무도 시간과 돈이 많이 들게 뻔합니다. 현 자리에서 아이디어를 물색해야하며 주변지역을 터미널과 연계해서 발전시켜야 한다. 옛날에 경암천 주변에 포장마차거리가 형성됐을때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그랬는데 시에서 이 하천 양쪽에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몰려들수 있게 한 번 노력했으면 한다.
독자한마디 삭제 크리스초  2018-12-04 01:48:01
터미널 신축 공사할 군산시민 세금으로 현 터미널 위치 주변을 활성화 하는게 군산시민분들과 타지에서 오시는 관광객들에게 더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지 않겠나? 대도시와 비교할 정도는 아니지만, 24시간 유동인구가 끊이질않는 터미널 상권 주변을 외면하고 무슨 의도로 이전 생각만 하는지.. 터미널 주변 상권은 군산시민분들이 아니던가?
비교하기싫지만 전주만봐라. 사람좀 온다고 이태원 경리단길을 모방한 객리단길로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군산터미널 뒤 경암천? 을 시에서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철길관광지와 가까워 충분히 이미지를 개선 시킬수있는데, 터미널 부지 이전이 과연 최선인가? 누가 청계천을 바라던가? 시외버스터미널을 운영하는 개인 사업자들이 왜 같은 자리에 30년이 넘도록 지키고있겠나? 그 덕에 주변 상권은 물론, 프리미엄 브랜드는 아니여도 고층 아파트 단지와, 호텔이 들어섰다.내흥동으로 부지 이전? 서천 사람들을 위한 구상인가? 군산시민들을 택시비를 더 내게하고 버스를 타러오란말인가? 과연 군산시민을 위한 일인가?
경암천을 따라 수송동,미장동을 프리미엄으로 승격 시켰다면 이제 시민들을 위한 구상을 해야되지않겠나? 둑이 있는데 뭐가 문제인가. 군산신공항 사업도 중요하지만 가까운 미래부터 차근차근 생각해봐야 할때이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란 없다.\'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좋은 지리임에도 불구하고 왜 자꾸 터미널 이전을 하려는지 모르겠다.
두 터미널이 있는 해망로를 택시타고 집에가기 바쁜 터미널 이용객들에게 환영과 기다림의 장소, 타지 분들에게 여유와 만남의 장소가 되길 바래본다.
영화동만큼 바라지도 않는다. 터미널 주변이 활성화가 되면 자연스레 관광객은 물론 터미널 이용객이 늘지않겠는가. 자연스레 손님들을 맞이하기위해 사업자들의 주머니를 열게끔 해야되고, 군산시민,청년을 위한 골목식당이나 이태원 경리단길 같은 분위기를 조성할수있는 구상을 해주기를 간절히 바래본다.
결론은, 대기업 금호고속버스터미널과, 개인사업자인 시외버스터미널을 다른곳으로 이전시키는건 군산시민의 큰 세금이 투입되지않는 이상 불가능하다. 이전을 하게되면 주변상권 군산시민들은 다죽는다. 땅값도 저렴한 터미널 주변을 사람이 SNS와 두다리로 올수있게끔 조성하여 군산의 상징을 더한 장소로 가꾸어야된다 고 생각한다.
독자한마디 삭제 오나미  2018-12-03 11:13:01
완산주 네넘이 댓글다는순간 너네 집안에 아주 슬픈 불상사가 생길것이다.
그래도 댓글다는 지 보겠다.
독자한마디 삭제 미처!!  2018-11-30 20:06:17
롯데 백화점..ㅋㅋㅋㅋ촌넘
11코딱지 만한 걸 가지 고...
독자한마디 삭제 온고을  2018-11-30 17:39:43
진짜 전주사람은 완산주라고 안하고 온고을 이라고 하지
전국 9도시중 광주 빛고을 대구 달구벌 등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완산주 잔짜 생각없는놈이네 신라때문에 백제가 망했다 그때 신라 인간들이 지어진 이름이 완산주 인데 촌놈 산주 말대로면 전북현대 응원할때 전주성이나 온고을 이란 단어는 보이는데 완산주나 완산주성이란 단어는 안보이는데
피지배 근성에서 깨어나 촘놈아 언제나 정신차리고 살거냐
너같은 인간때문에 경상도에 치이고 광주전남에 치여 전북이 힘들지 이제 좀 생각 좀 해
독자한마디 삭제 이국주  2018-11-30 17:23:34
난 이국주로 할란다
독자한마디 삭제 정정합니다  2018-11-30 14:07:55
똥산주 나이을 57세에서 67로 정정합니다.
똥산주가 까끔 서천인으로 이름을 바꿔서 올리기도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미장동 김씨  2018-11-30 08:09:50
완산주 촌놈은 전주사람이 아니니 여기서 막말이나 하지 아래 댓글처럼 군산시민이 전주 타지역 신문에 이름 바뀌어 가면서 막말할 필요없지 즉 전주 놈은 아니다는걸 스스로 증명하는 바보 촌놈이네 불쌍한 촌놈 그렇게도 전주시민이 되고 샆냐 촌놈 때좀 벗고 싶어 촌놈아
독자한마디 삭제 터줏대감  2018-11-29 20:36:13
나는 터미널 현대화 시설개선에 반대!!!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인  2018-11-29 20:01:12
부지물색·사업예산 등 애로...우선, 이용객 편의증진 초점
가사 제목만 봐도 여론한번 띄우고 리모델링 후 임기 끝날때쯤 해서 터미널 현대화 사업한다고 공약타령하겠네 호남인 서천인 완산주 완산주 일당 북대인 메론들 포함한 반대쟁이들 뜻대로 됬습니다.축하드립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반대쟁이 도시  2018-11-29 19:41:12
똥신시장 12년동안 한일 터미널 용역 여론조사 롯데몰 용역 여론조사 전북대 병원 용역 여론조사 서명운동
똥신 시장때 여론조사 한 결과 신축 복합으로하자는 여론이 높았고 장소는 현 유치나 다른 장소 경합이라고 하던 기사 본적 있는데 또 시민들 여론 수렴해 롯데몰도 반대 떠들던사람들 목소리만 큰데 찬성이 더 많고 터미널도 반대하는 사람도 있어도 신축 복합 찬성이 많으니 많은 쪽으로 가야지 자신들이 반대한다고 찬성하자는 사람은 다 나쁘다네
항상 발전 없이 반대만 하고 살어라 그러니 전북을 떠나고 군산을 떠나고 아이들도 않낳는 지역이지 출산율 전국 꼴등에서 2번째 떠나는 지역 인구유출 1등 인데 출산율 꼴등지역은 전북보다 인구라도 많지
독자한마디 삭제 미장동 김씨  2018-11-29 18:59:30
오늘 기사 보면서 60개가 넘는 댓글읽어보니 완산주 일당이야 못된 어린 인간같은데 장난하고 있고 호남인 너 공무원이냐 잘난척은 많이 하는군 넌 발전 없이 흘러가는 건 좋아하니 시골로 가라 아는척 많이 하네 너 처럼 이론만 떠드니 미장교처럼 또랑에 다리 하니 많드는데도 이것 저것 따지다 완공도 못하고 삽질만 하고 있는거다. 정치인이 공약 안지켜도 무조건 특정당 투표하는 사람이고 바꿀것도 바꾸고 변화도 필요한데 나이많은 노인 전시장과 마인드가 똑같네 그냥 바꾸는것 없이 안주하면서 살어 남이 어떻게 하던말던 여론조사 한기사를 안봤구나 군산시민들은 복합터미널로 신축을 원하는 시민들이 더 많다. 시가 능력이 없으니 시장 임기 4년 마다 억대 쓰면서 1~2번씩 표시안나는 리모델링 만하지 기업유치는 못하고 이번시장은 오직 상품권하고 태양열뿐이더만 이번에도 표시안나는 리모델링으로 몇억 쓰겠다.호남인 니 뜻대로 되겠다. 신나겠다.
임기 말때 또 리모델링 하고. 시장들이 말만 잘하는 호남인 하고 똑같네 출퇴근하기 불편한데 미장교는 언제 끝나나
미장교는 완공후 리모델링 한다고 하지 말기를...
독자한마디 삭제 기회다  2018-11-29 18:49:26
옛날부터 땜질 처방은 참 좋습니다. 왜냐하면
생각보다 사람들은 금새 또 적응하고 새롭게 해달라고 했다가 또 욕하고 또 잊고 망각의 민족에게
최고의 선택인듯.
독자한마디 삭제 진포  2018-11-29 18:38:04
완산주 잡귀가 잡귀라고 인정한다 잡귀야 여러 이름가지고 그만 짓거려 호남인 또라이 도 완산주 잡귀 놈이네 여러가지로 병주고 약주는척 하면서 장난하냐 그리고 누가 대형 터미널로 딧다더냐 혼자서 ㅈㄹ이여 나의 동네에와서 지ㄹ이여 그리고 호남타령하지마라 광주전남하고 같이 가는것 싫다 완산주 호남인이라고 이름바꾸가면서 여기말고 니 동네에서 너혼자 놀아 잡귀 놈이 말이 많어 천지신명께 비나이다 완산주 잡귀 좀 잡아 가시기를
독자한마디 삭제 나나나  2018-11-29 16:24:11
터미널 지금도 괜찮다. 남들에게 보여줄려고 세금을 쓰냐. 관광객들은 와봣자 돈도 안쓰고 걍 둘러보고 간다. 그들을 위해서 세금쓸 필요없다. 터미널 크게 진 시들 아마 대부분 적자일걸. 전주하고는 비교하지 말자 자존심 떨어진다.
독자한마디 삭제 완산주  2018-11-29 14:58:45
호남인같은 군산에 위대한인물에 존중을 표한다.
밑에너는 좀 알고 말을 떠들어라 숲을 보고 나무만 보지말고
전주가 뭐한다고하면 질투하지 말고
어디가서 고향세탁하지 말고
갖춰놓고 떠들어대자 제발
이러니 배워야 한다. ㅉㅉ
독자한마디 삭제 까지꺼  2018-11-29 12:54:42
무슨 대형터미날 대형터미날허냐? 군산은 골목터미날이면 돼.광주나 서울 맹키로 크게지어서 자랑할일있남?군산시내 큰빌딩 잘된것 못봤어 .이마트.롯데마트 몰 다나가고 은행들도 나가고 축소 합병허잖여.터미날같은소리 그만혀.
독자한마디 삭제 호남인아  2018-11-29 08:09:09
그렇게 당신같이 쌍팔년도식 사고를 갖고있는 사람이 많으니 군산이 발전이 안되는거다. 터미널에 머무는 시간은 상관없다 사람들은 그 첫인상을 기억할뿐. 그리고 군산터미널이 비단 시설이 후진것만이 문제가 아니란다.
시간나면 고속버스터미널 앞에 가봐. 서울에서 밤에 내려온 버스들이 주차할곳이 없어서 택시승강장에, 도로 하위차선에 주차하고 난리야.
그리고 터미널이 이따위라고 곤혹스러워 할 곳은 군산시가 아니라 군산시민이다. 군산시는 지금도 뱃속이 아주편해. 무능한 3선 할배에 이어 존재감이라곤 찾아볼수없는 어버버 시장덕에 싸놓은 똥은 많은데 터미널문제로 시선을 분산시킬수 있거든. 그리고 백화점은 이상태로 가다간 100년안엔 군산에 들어올일이 없어.
대형마트는 하나 더 생기는데 찬성. 참고로 옷가게주인은 아니지만 나도 소상공인이다. 자체 경쟁력을 갖추고 손님 응대 잘 하니 롯데몰 생긴거랑 아무 상관이 없더라. 수고해라.
독자한마디 삭제 호남인  2018-11-28 17:30:55
군산시민아!
당신의 행태는 군산터미널의 이해관계인으로 보인다.
터미널을 이슈화해서 군산시를 곤혹스럽게 해서 이익을 보려는 것이고......
예전에 시내버스회사들이 그랬지....
시내버스 안들어 오는 지역 주민들 선동해서 이익을 챙기곤 했었다.
왠지 그 느낌이 확 들어

이것 좀 물어보자 시민의 혈세로 터미널의 이익을 왜 챙겨줘야 하는데?
그리고 터미널에 머무는 시간이 얼마나 된다고 이용하기에 그렇게 불편하고 외지인들이 군산을 터미널 보러 오는 것도 아니고 또 방문하는데 터미널이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된다고 그런 말을 하시는가?
물론 초 현대식 시설이면 좋기야 좋지만 지자체와 시민들이 할 수 있는 일이 한계가 있는 것이오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허가해줘서 터미널을 새로 지으라는데 지금 상태로도 소상공인 죽어 나가는 곡소리가 여기 저기 들리는데 또 지으라는 것인가?
독자한마디 삭제 여기에 군산시민 있냐?  2018-11-28 14:07:37
호남인ㅋㅋㅋㅋㅋㅋㅋ 어설프게 입놀렸다가 뼈 오지게 맞았네
독자한마디 삭제 완산주  2018-11-28 13:35:53
한심하다 우리 곧 시외버스터미널도 다시 짓는데 늦겠다
너희들은 독립하는게 낫겠다.
무진장보다 더 떨어지냐
독자한마디 삭제 꺼지꺼  2018-11-28 12:36:23
크게 짓는다고 좋은거 아녀.군산은 2층 이상지으면 다 망혀.터미널 이용객이 많아야지.크게짓고 파리날리면 공실.관리비용 누가부담헌댜? 여러분은 몰라라 할꺼고.입밭정 떨지말자고.
독자한마디 삭제   2018-11-28 11:43:53
불이라도 나서 홀라당 다 타버려야 새로짓지 안그러면 앞으로도 주구장창 그대로다;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사랑  2018-11-28 11:02:19
와우..잘하는짓이다. 시의원들이 아주 xx을 하는구나.그래서 구더기보다 더 필요없는 존재들이란거다.군산첫인상은 버스터미널과 군산역이다. 외지인들이보면 군산은 시골 면보다도 못한 동네다.이것들아.확그냥 니들 시원들 내주위에 있었으면..어휴
독자한마디 삭제 전혀  2018-11-28 10:30:40
애향심이라고는 1도 없는 시의원들이 문제구만.
독자한마디 삭제 잘한다  2018-11-28 08:21:31
아래 군산시민님 좋은 의견에 동감....
의견 시원합니다
군산 발전을 기원합니다.
터미널 이전에 찬성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18-11-27 23:37:15
호남인아 대전은 왜 개인사업인데 복합으로 새로 신축했니 너 처럼 아니 하니 아무것도 못하고 있지 터미널이 개인 사업자가 다 자신돈들여 신축하냐 완산주가 짓거리는 전주 고속버스터미널은 금호가 다 신축 했다냐 지차체는 놀고 있었다냐 터미널은 다중이용 시설겸 공공시설 이라서 지자체가 그리고 정치적으로 능력있는 지역 대전처럼 정부 지원 일부 받고 그리고 사업자가 함께 신축하는거다 정치인이 정부돈 못가져오면 지자체랑 사업자가 하던지 지자체가 능력없으면 광주처럼 신세계 허가 조건으로 지자체 몫을 신세계에 부담하게 하고 운영사업자 금호와 함께 짓던지 군산은 이것도 저것도 아니잖아 능력안되면 광주처럼 군산도 롯데몰 허가 조건으로 터미널 신축하던지 터미널 사업자가 아무것도 안하려고 하면 계약끝나고 다른 사업자로 바꾸고 지자체와 함께 하던지 정읍처럼 터미널이 다중 이용시설과 공공시설이다보니 현 국회의원도 터미널 현대화한다고 공약이라고 하지 개인사업자면 시장 국회의원이 공약이라고 하니 국회의원 공약은 정부예산을 지역에 가져온다는 말이 잖니 시장은 지방세로 한다는 말이고 국회읜원1년 남았는데 실천은 못하는 정치인이지만 전 시장도 12년동안 선거때마다 공약이라고 하면서 아무것도 못했지
호남인 너처럼 아니하니 정치인들이 말만하고 실천을 안하지
그리고 시비 좀 걸지마 나는 내 소신대로 전시장 임기때도 터미널 공약 지키라고 인터넷에 민원을 넣었고 현 국회의원 홈페이지에 터미널 공약 지키라고 민원 넣었고 시청에도 민원 넣어 신축좀 해달라고 할거니까 무능한 약속 안지킨 정치인이 문제지 나에게 왜 시비야 너처럼 말만하고 지켜만보냐 너도 좀 여기저기 민원 좀 넣어 너의 소신대로해 남에게 시비 걸지 말고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사람  2018-11-27 20:34:54
서천은 원래 군 이잖아 그러니 시에서 떠들지말고 서천 인구수에 비하여 많은건 장례식장이잖니 예식장은 하나인데
오늘도 광주 출장으로 광주갈려고 4시쯤 터미널가보니 사용하는사람들 60명정도 되는데 평일4시면 평소 저역이나 아침은 주말은 많은 사람이 이용한다는 것인데 이젠 확실히 준비해야 되지
독자한마디 삭제 서천인  2018-11-27 16:38:11
터미널만보면은 군으로 이제 떨어져야하는데 이게 시냐
독자한마디 삭제 수송  2018-11-27 16:27:56
언젠간 우리아버지가 이런 말씀을 하셨다.
내가 서울로 고등학교 시험보러갈때도 버스를 여기서 타고갔는데 아직도 터미널이 여기있다고.....
하루빨리 문화유산 등재하자!!
독자한마디 삭제 호남인  2018-11-27 15:57:43
군산시민아!
터미널은 완전히 개인사업인데 군산시와 군산시민들이 무슨일을 할 수 있겠나?
사업비를 대 줄거야? 건물을 지어 줄거야? 부지를 사줄거야?

사업자의 의지가 제일 중요한 걸세
사업자의 이익이 수반되어야 사업자가 움직인다는 것이지
시에서 도로를 내준다든지 기반시설을 하는데 일부분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이전해라 마라는 할 수 없는 일이지.....
독자한마디 삭제 수송동  2018-11-27 15:15:04
내가 군산시에서 태어나 군산에 45년 살고 있는데 사업장을 운영하다 보니 군산미래신문도 구독하는데 이번 년도만 해도 터미널 현대화나 리모델링 기사가 멏번째인지 이렇게 가사화도 많이 되고 논란이 되는데 터미널 기사한번 찿아보세요 이번에는 시민들 여론 수렴해 해결좀 봅시다. 이제 터미널 기사도 지겨울 정도로 많이 나왔으니 이제 그만 좀 기사화 합시다.대기업 유치 같은 좋은 기사 좀 봅시다.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18-11-27 15:04:43
매년 리모델링 한다고 억대 들어가는것 보다 신축으로 가야지 호남인 당신은 계속 표시도 안나는 리모델링만 할거냐
군산시민 여론조사 하자고 신축인지 리모델링 인지 신축이면 현 위치인지 다른 곳인지 언제까지 호남인 당신처럼 비교만하고 살거냐 롯데아울렛 도 말만 많고 반대 목소리만 크던데 여론조사하면 찬성비율이 높고 투명하게 여론조사하자고 반대파들도 여론조사 인정하고 그대로 시행해야지
독자한마디 삭제 호남인  2018-11-27 14:44:01
아래 군산시민아!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대책을 당신이 이자리에서 제시해 보든가?
독자한마디 삭제   2018-11-27 12:46:39
군산터미날 이용객이 너무 없어라오.기름값도 안나오게생겼어라오.터미널 주변 상가보면 알지라이.쪼고라든당게.서울사람들이 군산으로 이사와서 서울로 출퇴근 허면모르지.군산이세계3대교육도시여.이래뵈도 교육시키러 올거구먼.
독자한마디 삭제 익산터미널벤치마킹  2018-11-27 12:39:16
전북문화관광재단의 문화터미널이 남원과 익산으로 범위를 확대하여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위해 탈바꿈 한다.


전북문화관광재딘은 오는 10월 남원과 익산 공용버스터미널을 ‘예술과 사람이 머무는 문화터미널’로 변화시키기 위해 8월부터 공사를 진행한다.


문화터미널 조성사업은 환경개선을 통해 전북 방문의 첫 관문인 터미널 이미지를 제고하고, 관광객과 지역주민에게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속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위해 기존 터미널을 변화시키키로 했다.


남원과 익산 공용버스터미널은 8월과 9월에 걸쳐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되며 준공 후에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프로그램은 터미널 이용객뿐 아니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만큼 사전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문화터미널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사는 이용객과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남원·익산 공용버스터미널과 시청 민원실에서 7월 30일(월)부터 8월 3일(금)까지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사진=무주안성 프로그램 © 전북문화관광재단 제공



재단은 지난해 부터 2017년 10월 문화터미널 고창, 2018년 2월 문화터미널 무주 안성을 조성했으며, 개소 후 ‘버스-킹’, ‘문화터미널 문화 봄’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이용객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실제로 고창과 무주 안성을 방문한 터미널 이용객부터 오랜 만에 고향을 찾은 도민, 블로그 기자단까지 솔직한 후기들이 온라인에 게시되며 터미널의 긍정적인 변화가 안팎으로 소개되고 있는 만큼 문화터미널의 조성 목적을 잃지 않고 운영될 수 있도록 재단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


한편, 문화터미널 프로그램 구성 및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9월 중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출처 :http://www.tourtimes.net/sub_read.html?uid=49365§ion=sc5]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18-11-27 12:38:56
꼭 비교를해도 안좋은 지역하고 비교해 그럼 군산보다 인구적은 지역 터미널 현대화는 뭐냐
전전시장부터 전시장까지 2년에 한번꼴로 리모델링만 하니 리모델링했으면 잘해서 다시 리모델링 하지말던지 특히 노인네 시장 선거 초창기부터 터미널 현대화사업하면서 떠들더만 임기 12년동안 리모델링만 몇번이냐 이러면 신축으로
가야되지 않나 지금 리모델링 하면 또 2~3년지나 리모델링 또할건데 한두번이야지 노인네시장 임기때 선유도 스카이워크도 비리 기사나오더만
독자한마디 삭제 서로 돌아보자  2018-11-27 12:24:57
군산의 새로운 발전도 좋지만 우리 국민세금으로 새로운 터미널 부지 주변에 땅투기 해 논 외지투기세력에 토박이들이 낸 세금으로 배불리고 도시확장으로 터미널 주변은 물론이고 원도심, 나운동, 신풍동 등 주변은 도시가 공동화로 낙후가 가속화 되도 괜찮다는 것인가?

터미널이 외곽으로 이전하면 자동차를 보유하지 못한 교통약자들은 군산까지 진입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고 지금 내흥동 외곽에 위치한 군산역처럼 군산 시가지까지 진입하는데 15분만에 올 거리를 버스는 돌고돌아 50분 만에 도착하는 것이 바람직한 가?

새부지 주변에 땅 투기 해 논 세력은 주요시설 이전 및 롯데몰 입점 및 산업구조조정 및 도시확장으로 고통받은 원도심, 나운동, 산북동, 소룡동 도시공동화로 고통받은 주변 자영업자 등 토박이들은 삶은 생각하지 않는가?

경기하강기에 초고령화에 인구도 늘지 않는데 도시확장보다 압축적 도시재생이 절실하다. 외지투기세력에 세금을 통해서 용도변경 혜택을 주고 개발이익을 헌납하지 말자.

지금도 영동상가, 신풍동, 소룡동 나운동 26센터 주변 시내 곳곳이 대부분 2층이상은 물론 1층까지도 임대, 매매공고 붙어 있고 상가 상인들은 눈물을 도시확장으로 인한 공동화로 눈물흘리고 있는데

인구감소 및 산업위기로 수요는 급감하는 있는데 또 터미널 이전하여 복합상가 지어서 상가 공급하면 나만 잘 살면 너무 이기적인 것 아닌가?

논과 밭이었던 내흥동 등 도시 외곽지역에 새로운 터미널복합상가시설도 좋지만 눈물 흘리리고 있는 주변 사람들도 돌아봐야하지 않겠습니까?
독자한마디 삭제 터미널  2018-11-27 11:03:21
군산이대도시도아니고저정도터미널이면괜찬죠군산보다더큰도시들도터미널낙후된곳도많던데안양시는인구가58만정도인데도역앞에간이터미널같이있고인근전주도시외버스터미널은좀낙후되어있던데그냥그대로시설개선하고터미널가는게좋을듯인구가많아져서대도시된다면모를까ㅜ
독자한마디 삭제 3선한 똥신이  2018-11-27 10:29:19
3선한 똥신이는 선거때마다 터미널 이전 운운하더만
군산시장이 아니라 군산사장만 해먹고 먹뛰했네.
똥신이는 3대을 먹을 돈으로 이전 완공해라.
독자한마디 삭제 의견  2018-11-27 10:24:02
여러의견도 좋은 말씀이지만
40년된 터미널 이제는 이전을 생각해봐야 할때입니다.
지금도 5공화국입니까?
더 좋게 지은 복합터미널은 못보았나요?
군산의 얼굴인 터미널 여러분들은 불편함을 못느끼시나요?
새부지로 이전. 추진하여 군산의 새로운 발전을 도모합시다.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18-11-26 22:47:47
밑에분 말에 동감합니다.
터미널도 수리해서 이제 깨끗하니 그만하면 시설도 좋습니다.터미널 옮기네마네 수십년을 떠들고 있으니 누가 거기서 장사하고 싶겠습니까!!
아파트도 수천세대 생기고 상권이 좋아져서 편의시설이나 좀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독자한마디 삭제 호남인  2018-11-26 22:38:52
십수년째 이어온 터미널 이전문제, 갑론을박 이제는 그만 합시다.
터미널은 사기업으로 우선 사업자가 의지를 가져야하고 성사시킬 자본이 있어야합니다.
기존 터미널을 팔아서 사업비가 충당이 되어야 이전을 하든지 말든지 하겠지요
터미널을 이전해서 상가가 분양이 되어야 수익성이 맞을 것입니다.
그런데 신규부지를 확보해서 많은 돈을 들여 건물을 짓는데 수익성을 기대하기가 어려우니 사업추진을 안하는 것이겠지요
터미널을 가지고 시민들이 떠드니 시설현대화사업 지원등으로 터미널만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혈세 지원하라고 터미널 들러리 서주고 있는 꼴이지요

그런데 묻고 싶은 것은 머무는 시간이 얼마나 된다고 터미널이 이용하기가 그렇게 불편하고 외지인 오는데 그렇게 영향을 주나요?
군산과 비슷하거나 조금 큰 도시들도 그저 그런 터미널로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익산,목포,여수,순천,진주 등이 모두 그렇습니다.
그냥 적당히 이용할 수 있으면 괜히 터미널의 이런 저런 이야기로 터미널만 재미보게 하는 일 이제 그만 둡시다.

터미널 이전한다하면 또 기존의 상권에서 반발 또한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또 그걸로 하세월을 보내겠지요
터미널은 철저한 개인 사업입니다.자기들이 필요하면 옮기는 것이고 아니면 마는 것입니다. 시설이 낙후되면 이용율은 떨어질테니 자기 신세는 자기가 알아서 하는 것입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청암산  2018-11-26 20:55:53
군산 고속터미널이 근대보존문화재 관광지로 변신될듯^^~
독자한마디 삭제 까지꺼  2018-11-26 19:44:46
동백대교? 아직 개통 못하고 경포천 미장대교도 아직 개통 못하고 끙끙대로 있는디.터미널은 어느세월에? 미장동 택지개발 빈땅에 건물이 가득차면 모르겠네.공단에 공장들 원룸들이 뻥펑 나가 자빠지고 있는 지금웬 터미날? 하나님의도시 군산 드림교회 중부교회등 대형교회들의 신축붐 교회만 살맛난겨.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18-11-26 19:27:02
전에 롯데몰 들어왔을때 그건물에 터미널까지 같이 들어오게 롯데측 과 협의를 했다면 좋았을텐데 ㅜㅜ 위치도 적당하고 고속도로 도 가깝고요 ㅜ
고양시 도 터미널 롯데아울렛이랑 터미널 같이 있던거 같던데 ㅜ 군산은 신축이네 마네 맨날 왜 저러는지 생각이 너무 구식임
독자한마디 삭제 아래턱턱뼈부러져스  2018-11-26 19:16:03
메론 네이놈 당장 전주로 썩 꺼디지못해? 감히 여기가 어디라고 니놈이 지랄인게냐
독자한마디 삭제 公益과 私益  2018-11-26 18:58:39
GM사태, 롯데몰입점, 현대중공업 폐쇄, 저상장에 미국의 금리인상과 초고령화 사회에 인구가 줄고 있고 도시확장으로 아파트가 공급과잉 되고 자영업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도시가 확장되어 도시가 크다고 좋은 것 입니까?

도시가 확장되면 그 관리비용 어떻게 감당합니까?

그 큰 도시에 균형발전으로 더불어 잘 사는 선진사회가 아닌 소수의 외지투기꾼과 건설업자들이 잘 살고 토박이들은 자산 가치 감소 및 삶의 질이 악화되는 이런 빈부격차가 커지는 부작용을 가져오는 도시확장이 과연 우리에게 지속가능한 삶과 행복을 담보해 줍니까라고 반문해 보고 싶습니다.

공익(公益)은 장기적으로 압축적 낙후된 도시재생발전 계획으로 토박이 시민 대부분이 더불어 지속가능한 행복한 사회이고

사익(私益)은 일부 외지 투기꾼이나 부동산 떳다방처럼 이들이 투기 해 논 땅이 각종 도시개발을 통한 토지 용도변경 호재를 통해 빈부격차를 확대하고 단기간 시세차익 남기고 먹튀하는 세력들이 추구하는 것입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도시공동화현상  2018-11-26 18:56:40
(1) 신역세권이나 당북리 같은 외곽으로 터미널 이전시에 거주지와 터미널간 이동거리 때문에 교통비용은 증가되고 시민 불편은 가중될 것이다.

(2) 수송동이나 미장동으로 상권이 이전되어 공동화된 터미널 주변 상권은 터미널 이전으로 침체를 넘어서 몰락할 것이다.

(3) 터미널 이전 예정부지 인근 토지 투기세력에게 시민들의 피같은 재산세들여 신규터미널을 만들어 헌납하려고 하는가?

(4) 터미널 주변은 이미 상권이 침체되어 교통대란 등은 발생하지 않는다.

(5) 군산시 인구는 지속적으로 줄고 있는데 자꾸 터미널 같은 중심 시설을 외곽지역으로 이전하면 기존의 군산시민의 재산은 감소하고 도시는 쇠락하고 공동화되며 피폐해져 간다.

(6) 진정으로 묻는다. 선출직인 시의원, 도의원 등은 시민을 위한 행정행위를 하는가? 땅투기꾼을 위한 행정을 하는가? 터미널 이전 등 도시 외곽으로의 확장정책을 중단하라.

(7) 군산역 신역세권으로 이전으로 쇠락한 (구)군산역 일대를 반면교사를 삼아야 할 것이다.
독자한마디 삭제 압축적도시재생  2018-11-26 18:55:41
논과 밭을 주거지와 상업지로 바꾸는 용도변경을 하는 도시개발을 통해 도시를 확장한다면 이득보는 소수의 세력은 누구일까요?

저출산, 초고령화. 인구감소, 지방소멸, 제4차산업혁명, 저성장, 자영업자 부채위기, 미국의 호황으로 인한 금리인상 등의 상황에서

공급과잉 아파트 건설, 경제적 타당성 없는 도로건설과 비효과적인 도시확장은 아파트 건설업자와 땅투기꾼들에 우리 세금으로 그들에게 불로소득을 헌정하는 짓입니다.

군산에 나운동 등의 원도심과 구도심에는 50대와 60대 토박이들이 큰 비중으로 살고 계시는데요 도시를 확장하면 도시가 공동화되어 이들의 주택 수급에의해 주택가격이 하락하여 노후 자산가치는 감소하게 됩니다. 이들에게 고령화로 사회에서 부담할 건강 등 복지비용 더 증가하겠지요. 이들은 도시확장으로 구도심에 거주하는 이들이 자산가치 감소로 인해 추후 병원비용 등으로 노후파산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폐지를 줍는 노인들은 더 늘어나겠지요 TT.

도시의 무분별한 확장으로 도시가 공동화 되어 구도시 정주여건이 악화되어 젊은이들은 떠나게 되고 학교는 폐교되고 있습니다. 신도시에서는 우리의 세금을 들여 또 학교를 짓고 있습니다. 젊은 우리 자식들은 평생 고분양가 아파틑 분양 받아 주택담보대출 같은 부채로 인해 부채를 변제하기 위해 건설업자와 금융기관의 빚을 갚으며 살게 됩니다. 빚을 변제하기 위해 다른 필요한 소비를 줄이게 됩니다. 경기는 악순환에 빠지게 됩니다.

그동안 50만 군산시민으로 설계되어 도시확장 도시계획으로 인해 어렴움을 겪었고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렇게 새로운 곳에 터미널 등을 신규로 지어 도시를 확장 하실렵니까?

진정으로 나운동, 소룡동도, 원도심을 살리려면 도로건설, 도시확장 등을 지양하고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통해 정주여건(삶의 질)을 개선시키는 생활 SOC를 확충하는 도시재생 압축도시 전략을 짜야하고 확장 도시계획은 지양해야 합니다.

마약 같은 제발 도시확장을 통한 거짓 경제성장의 유혹에서 새로운 정부와 시의회는 벗어나야 합니다. 군산 원도심, 소룡동, 산북동, 영동, 나운동이 살아나야 시민이 행복해 집니다.

행복하고 안전하고 문화경제관광 분야에서 자립도시 군산이 되어서 이번에 겪고 있는 위기를 시민역량을 강화하여 잘 극복하기를 진심으로 기도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표현의 자유  2018-11-26 18:51:28
군부독재 시대 개발 및 확장 포퓰리즘?? 그 때는 나라가 젊기라도 했지... 하지만 지금은... 현실을 직시할 필요가 있다. 지금도 내년에 중국산 저가 반도체 공세로 반도체 가격이 하락하고 경제 성장률이 2%로 떨어질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과 관세를 통해 보호무역주의를 취하고 있다. 이렇게 대외경제여건도 좋지 않은데 도시를 확장하면 국민 세금이 투입되어야 한다. 도시 확장으로 인해 일부 도시는 공동화 된다. 도시개발 예정지 투기가 일어난다. 시민의 부채는 늘어난다. 시민의 삶은 더욱 고단해 진다. 이 악순환을 경계할 뿐이다,

헌법에서 보장항 표현의 자유에 따라 양심의 범위 내에서 생각을 개진한 것 뿐이다,

얼마전 그리스, 포루투칼, 이탈리아 부동산 투기해서 부채위기로 공무원 연금 삭감되고 주식 및 부동산 가격 폭락하고 채권가격이 급등하여 젊은이들이 떠난 것 반면교사 삼아야 한다.

비관적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얼마전 과거로부터의 교훈을 되새기고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현실이라 직시할 필요가 있다.
독자한마디 삭제 댓글좀 고만 써라  2018-11-26 17:51:50
1. 반대전문 도시라는 얘기
2. 도시확장 말라는 얘기
3. 완산주 북대인 서천인 같은 모질이들...

위 세 경우 해당되면 댓글 쓰지 말고 좀 빠져라. 타인을 힘들게 하는 것은 죄짓는 일이다. 감동도 타당성도 패기도 없는 글은 영혼을 좀먹고 도시발전을 저해한다.

반대는 환경보전을 위해 어느 정도 필요한 거고, 도시 확장은 새만금의 중심도시 역할을 위해 절대 필요하고, 완산주를 비롯한 찌질이들의 팔푼이 생각은 언급할 가치도 없다.

가급적 댓글은 우아함 잃지 않아 세련되고 완성도 높으며 미래지향적, 진취적 마인드를 겸비한 자들만 써라. 징징거리거나 당파 싸움 일삼고, 초딩 수준의 표현력이거나, 유언비어, 충동적인 글들은 자신의 일기장에나 써라.
독자한마디 삭제 메론  2018-11-26 16:54:07
시골에 맞게 터미널이 잘 운영되고 있구만 무슨 너희가 전주나 광주급이라도 되니? ㅋㅋㅋ 요새 광주형 일자리 지지부진하니 군산형으로 둔갑해서 가지고 갈라하던만 사람이 있어야 군산형이든.. 뭐든 하지.. ㅉㅉ
독자한마디 삭제 이전  2018-11-26 16:28:59
빨리 이전해서 깨끗한 군산의 얼굴바꿔야
독자한마디 삭제 금호고속터미널  2018-11-26 16:01:07
터미널 주인이 이전 안 한다는데 무슨소리인지요
독자한마디 삭제 이전  2018-11-26 15:57:44
이전에 찬성
독자한마디 삭제 진포  2018-11-26 14:38:30
또 잡귀놈이 떠들고 있네 서천 터미널은 서울 가냐 웃음이 아니라 어의가 없네 서천인 넌 왠만하면 빠져라 산주 잡귀야 니동네 시외터미널이나 신축해 거기도 아니던데 잡귀는 잡귀네 동네에서 놀고 천지신명께 비나이다 완산주 서천인 잡귀 놈을 잡아가시기를 비나이다.
독자한마디 삭제 서천인  2018-11-26 14:21:31
ㅋㅋㅋ 웃음밖에 안나오네 옛날 티비문학관할때 나오던 터미널같아 그냥 근데역사 박물관하고 터미널 같이 관광코스로넣어라 ㅋㅋ
독자한마디 삭제 시민  2018-11-26 14:11:32
신역세권에서 적정부지 찾어봐라 무능력한 군산 정치꾼들아 군산을 요모양 요꼴로 만들고도 자리보전들 하는거보면 대단들해 대단해
독자한마디 삭제 이전반대  2018-11-26 13:15:05
왜요?거기 땅이라도 있나요?지금 위치도 좋은데요..후져서 그렇지..고치고 개선하면 지금 위치가 좋습니다 ..조촌동운 무슨..ㅉㅉ돈도 없으면서 ..
독자한마디 삭제 콩만한도시  2018-11-26 13:13:30
발전하는것 봤습니가?대체 어떤 누가 잘되는게 뭐가 그리 배아픕니까?옹졸하네요...대승적 차원에서 군산의 발전을 보시길 바랍니다 농사만 짓고 전주한테 개무시 당하고 살아야 합니까?도시가 커지면 발전도 함께 합니다 .장담컨데..
독자한마디 삭제 여기어때?  2018-11-26 13:11:54
시장님 롯데몰 뒤편 공터 주차장? 거기 어떤가요?
인프라도 구축할겸 너무 외각도 아니고 교통도 편리하고 신역세권이나 조촌동으로 이전 해요~
독자한마디 삭제 압축도시재생?  2018-11-26 13:10:54
확장을 해야 도시가 커집니다 ...음모론 펴지 마시고요..반대만을 위한 반대를 하고 있으니 군산이 이 모양입니다어떤 세력이 있는지 모르겠으나 그게 공공의 이익이 된다면 해야죠 ..구더기 무서워 장담그지 말라는 좁은 소견을 버리시길 바랍니다 ..전ㅇ[ 백석제를 그렇기!!!!반대하던 어떤 사람이 일부 부동산 업자 가 이익본다고 그렇게 시비를 걸더니 ...벌써 완공될걸 아직도 못하고 있지 않습니까!!!!!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  2018-11-26 13:00:54
징글징글 하다!!터미널로 얼마를 울거먹냐!!
여지까지 돈 들어간거 어떻게 들어간건지 특별감사라도 해야되는거 아닌가?
3선 전 시장도 말 엄청 많던데 소환조사해라!!
그리고 터미널 옮길려면 옮기고 말려면 말지 맨날 옮기네 마네 지랄들을 떠니 누가 거기다 장사할 맘이 나겠냐?
세상천지 터미널 주변에 상권이 그런곳이 어딧냐!!
쪽팔린줄 알아라!!
대충 있다가 돈이나 쳐 먹고 할생각 하지말아라!!
그리고 시의원들 일 안하는것들 제발 뽑지좀 마라!!
독자한마디 삭제 완산주  2018-11-26 12:55:39
전주와서 터미널보고 벤치마킹해라 ㅋㅋㅋ
터미널은 이런거다~
독자한마디 삭제 미장동 김씨  2018-11-26 11:35:20
밑에 댓글 쓴분 말처럼 처럼 사골도 적당히 우려먹자 비리 전전시장 노인전시장 부터 3억이상씩 들이고 리모델링 만 몇번을 하는지 시장들이나 국회의원까지 터미널현대화 사업 공약 타령하는데 너무 우려도 사골맛이 안난다.
독자한마디 삭제 도시공동화현상  2018-11-26 11:29:07
(1) 신역세권이나 당북리 같은 외곽으로 터미널 이전시에 거주지와 터미널간 이동거리 때문에 교통비용은 증가되고 시민 불편은 가중될 것이다.

(2) 수송동이나 미장동으로 상권이 이전되어 공동화된 터미널 주변 상권은 터미널 이전으로 침체를 넘어서 몰락할 것이다.

(3) 터미널 이전 예정부지 인근 토지 투기세력에게 시민들의 피같은 재산세들여 신규터미널을 만들어 헌납하려고 하는가?

(4) 터미널 주변은 이미 상권이 침체되어 교통대란 등은 발생하지 않는다.

(5) 군산시 인구는 지속적으로 줄고 있는데 자꾸 터미널 같은 중심 시설을 외곽지역으로 이전하면 기존의 군산시민의 재산은 감소하고 도시는 쇠락하고 공동화되며 피폐해져 간다.

(6) 진정으로 묻는다. 선출직인 시의원, 도의원 등은 시민을 위한 행정행위를 하는가? 땅투기꾼을 위한 행정을 하는가? 터미널 이전 등 도시 외곽으로의 확장정책을 중단하라.

(7) 군산역 신역세권으로 이전으로 쇠락한 (구)군산역 일대를 반면교사를 삼아야 할 것이다.
독자한마디 삭제 조촌동쪽추진하자  2018-11-26 11:25:47
롯ㄷㅔ몰 주변 해서 인프라 구성합시다.~~
독자한마디 삭제 하여간  2018-11-26 11:23:49
정말 거지동네가 따로없네.. 완산주 말이 맞다. 완전 촌동네..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  2018-11-26 10:56:57
당북교차로 인근 그 좋은 땅을 두고 그 좁아터진 현 부지를 고수하는 이유는?
독자한마디 삭제 이전해라  2018-11-26 10:51:10
이전이 답이다.
거긴 협소하고 교통량 넘치고 리모델링 했어도 돼지발톱에 메뉴큐어
바른거와 같지않냐?
더이상 미련같지말고 개정.옥산으로 이전해라.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인  2018-11-26 10:31:09
유난히 군산공무원들 태평하군 할일이 없으니 편해서 아무것도 하기싫으니 앉아서 시간만 때우니 일을 한것 처럼 성과를 내야 되니 입으로 일하네 전시장때 공무원이 아니하게 하면 현시장이 시정해야지 여러가지 문제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택시 호출비 지원해주자는 공무원이나 출퇴근 불편한 미장교 이렇게 까지 신경안쓴 공무원 면상좀 보고 퇴출운동 하고 싶네 터미널도 표시도 안나는 리모델링 만하다 또 끝내고 다음 선거때 또 공약해라 김관영 공약사업중 하나인데 1년남었는데 안되겠군 또 다음선거에 공약또해라 사골공약도 이런 사골없다 국회의원 이나 시장이 공약사업이라고
사골처럼 매 선거때마다 하니
독자한마디 삭제 수송동  2018-11-26 10:21:19
시는 여건이 성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무리하게 신축이전 등 터미널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기 보다는 현재의 터미널 시설을 개선해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다.하하하 또 몇 년동안 2~3억씩 쓰면서 리모델링한곳 또 리모델링 하면서 시간만 지나가겠군.
시가 하는 짓거리 보면 미장교 하는 식으로 아니하게 사업을 하니 터미널도 조금씩 고치면서 멏년지나 시설이 노후화되서 다시 리모델링 한다고 하겠지
독자한마디 삭제 군산시민  2018-11-26 10:14:04
노인네 시장때 12년동안 선거 나올때마나 터미널 현대화 공약사업이라고 하면서 신축은 안하고 몇억씩 쓰면서 조금조금씩 리모델링만하고 마지막 임기에는 시의회에서 반대해도 임기 5개월 남기고 몇억들여 리모델링을 했다는데 뭘했는지 모르겠어요 국회의원또한 공약사업 사업이라고 떠들던데 조용하고 지지자들은 정부에서 지원안해주니 어떻게 하냐고 국회의원 대변이나하고 다음에 또 공약사업이라고 하겠습니다

 

 

 

 

 

 

모바일버전회사소개자문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