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7월 21일(일요일)

 

    
   
행정
군산시, 개야도 ‧ 연도 해안길 개설사업 추진...연말 준공
섬 지역 교통·관광 인프라 확충으로 정주여건 개선 기대
 
이정훈 기자 / 2024-06-07 09:55:19     


 

군산시가 섬 지역 교통 및 관광 인프라 확충을 위해 해안길 개설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가장 먼저 개야도 해안순환도로 개설에 나섰다. 개설 도로는 폭 4m, 길이 420m로, 총 사업비는 국비 6억4천만원을 포함해 8억원이 소요되며,  올해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현재 일부 단절 구간을 연결하여 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섬 지역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개야도 해안순환도로 개설은 관광객들에게도 큰 편의를 제공해 개야도를 찾는 방문객 증가로 이어지는 일석이조 효과도 기대된다. 

시는 방문객 유입 증가를 통한 관광 활성화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개야도에 이은 연도 해안길 개설사업도 마찬가지로 어업활동 지원 및 관광 활성화를 통해 어민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해안길 개설 길이는 92m에 총 사업비는 국비 3억2천만원을 포함해 4억원이 투자되며, 올해 하반기 준공예정이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연도리 일대의 교통 접근성을 개선하고, 관광객 유입을 꾀하고 있다.

특히, 두 사업 모두 제4차 섬 발전 신규사업(특수상황지역)으로 확정되었으며, 개야도와 연도 지역의 교통환경 개선을 통해 어업활동과 관광객 유입을 촉진해 최종적으로는 도서민 소득을 증대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시 관계자는 “개야도와 연도의 해안길 개설사업은 단순한 교통 개선을 넘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광과 경제를 활성화 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섬 지역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독자한마디 삭제 개야도  2024-06-07 12:47:07
감사합니다!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광과 경제를 활성화 하는 중요한 사업들을 앞으로도 섬 지역 개발에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주시길 간절이소망합니다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