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5월 28일(화요일)

 

    
   
행정
군산시 청년뜰창업센터, 지역 가치 창업가 사업화자금 1천만원 지원
내달 3일까지 로컬 히어로 육성사업 접수
 
이정훈 기자 / 2024-04-15 09:46:54     



군산시에 지역경제를 살리는 젊은 영웅들이 뜬다.

시는 15일부터 내달 3일까지 군산시 청년뜰 창업센터와 함께 지역 고유의 특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로컬 히어로 육성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로컬 히어로 육성사업의 신청자격은 5년 미만 기창업가와 예비창업가로서 유형별 요건을 충족하는 6개 팀(개인)을 선발한다. 

5년 미만 기창업가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및 사업장 소재지가 군산시인 5년 미만 창업기업, 로컬크리에이터의 정의 및 요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중소기업)이다. 

특히,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자연환경, 문화적 자산을 소재로 창의성과 혁신을 통하여 사업적 가치를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가치 창업가’를 말한다.

예비창업가의 경우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및 예정 사업장 소재지가 군산시인 예비창업가, 로컬크리에이터 분야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가에 한정한다.

로컬히어로 육성사업에 최종 선발된 6개팀(개인)은 최대 1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으며, ‘원스톱 창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상담 분야의 창업 전문가들과 1:1 매칭 컨설팅도 받게 된다.

여기에 더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로컬크리에이터(협업) 육성사업’, ‘혁신성장촉진자금(최대 1억원)’,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최대 5억원)’등 연계 사업에도 참가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년 인구 유출이 증가되는 상황에서 로컬 크리에이터와 지역의 협업으로 지역에 정착해 살아갈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마중물 역할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로컬 히어로 육성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일자리경제과(063-454-4392), 군산시 청년뜰 창업지원팀(063-471-15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