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4월 26일(금요일)

 

    
   
행정
군산시 청년뜰, ‘청년정책아카데미’ 활동위원 20명 모집
청년문제 해결 위해 청년이 모색·제안하는 청년 주도 정책 발굴
 
이정훈 기자 / 2024-02-06 17:19:35     

 


군산시 청년뜰(센터장 오원환)에서는 청년 스스로 청년정책을 모색하고 제안하는 청년 주도적 정책 발굴을 위해 ‘2024년 청년정책아카데미’ 활동위원 20명을 모집한다.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은 18세 이상 39세 이하 군산 거주 또는 활동 청년이라면 누구나 오는 14일까지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다.

2024년 청년정책아카데미는 4개 분과(창업·소통, 일자리, 복지·문화, 농·어촌)로 구성돼 있으며 활동위원의 청년체감형 정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청년정책 이해 및 사례 관련 특강, 분과별 전문멘토 연계 아이디어 고도화 멘토링, 청년 참여·주체 아이디어 발제 및 기획회의 등 청년정책 이해와 정책제안을 위한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분과 활동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는 추후 ‘2024년 군산시 청년정책포럼’에서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청년이 공감하는 청년정책 아이디어로 채택해  군산시에 청년정책 아이디어로 전달 된다.

이헌현 인구대응담당관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청년들이 정책 수혜자로서 뿐만 아니라 생산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청년뜰 홈페이지(http://gsyouth.or.kr/) 또는 대표전화(063-471-1555)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