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22년 05월 22일(일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아름다운 군산人
 6.1 지선 군산 후보자...
 군산 떠나는 20대 증가...
 강임준 선거사무소, 나기...
 “민주당 불공정 경선, ...
 소룡동 클라이밍 경기장...
 나기학 무소속 시장후보...
 군산시선관위, 나 선거...
 서거석 교육감 후보, 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
  강임준 군산시장후보, ...
새만금 개발청이 신시도...
비응도 선유도는 관리 안...
군산대가 지역사회에 차...
군산은 예전 선사시대 ...
도시이름을 [차질시] 로...
 

  홈 > 행정

 

시 경제항만혁신국, 2022년 빠른 경제회복 ‘올인’

2022-01-25 14:50:26

 

강소기업 육성·지역특화 일자리사업 등 민생경제 활력 제고

 


군산시 경제항만혁신국은 2022년 한해 동안‘빠르고 강한 경제회복, 튼튼한 자립경제 실현’을 목표로 소상공인과 기업의 위기 돌파를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자생력 강화를 위해 군산사랑상품권 발행과 배달의 명수 확장 운영, 군산시 상권활성화재단 운영, 상권르네상스사업 추진 등을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도록 다양한 손실보상 지원책을 신속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성장산업 인프라 구축 및 선순환 일자리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성장 가능한 우수 중견․중소기업 투자를 유치해 지역경제활성화를 견인하고, 저인화점 연료추진시스템 성능검증을 위해 연료공급․제어시스템 실증설비를 구축, 친환경선박 기술을 개발 및 보급할 계획이다.

군산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등을 통해 양질의 청년일자리․창업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시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자립도시 조성을 위해 시내권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치 지원 사업을 산업통상자원부 국비 공모사업으로 추진해 신재생에너지 메카로 떠오르는 새만금과 더불어 군산시를 신재생에너지 중심도시로 조성한다.

미래‧친환경 에너지를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실증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재생에너지 산업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며, 시민이 다 함께 누리는 에너지자립도시 실현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결집해 나간다.

항만해양관광 거점도시 도약을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광역 해양레저체험 복합단지 조성, 어촌뉴딜 사업 및 고군산 일원 연륙에 기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며, 군산항 신규항로 준설 등을 통해 안전한 통항 여건을 조성하여 군산항 물류경쟁력 확보에 주력한다.

새만금 스마트 수산가공종합단지를 조성해 수산식품 가공산업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스마트기술 개발 등을 통해 수산식품산업을 미래성장산업으로 육성하고 고용위기 군산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매진한다.

채행석 경제항만혁신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최우선으로 군산시의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소통과 혁신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제 활력 복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공지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제82조의 6(인터넷 언론사 게시판, 대화방 등의 실명확인)에 따라 군산미래신문은 선거운동기간 본사의 댓글 서비스와 기타 독자 게시판을 일시 폐쇄합니다.
게시판과 댓글 작성은 6월 1일부터 가능하오니 독자와 네티즌 여러분의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군산미래신문
 

 

 

 

 

 

모바일버전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