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13일(목요일)

 

    
   
건강/스포츠
대한민국 클라이밍 꿈나무 군산에 모인다!
고미영컵 전국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내달 1일 개막
 
한정근 기자 / 2024-05-28 11:05:41     



전라북도산악연맹(회장 김성수)이 주관하고 (사)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는 제15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오는 6월 1일과 2일 양일간 군산스포츠클라이밍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코오롱스포츠와 신한금융그룹, 클라임코리아 공식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공단, 군산시가 후원하며, (주)부토라가 협찬한다.

대회는 국내 최고의 스포츠클라이밍대회로서 2024년도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도 병행하게 된다.

부문은 남녀 주니어, 남녀 유스 A·B·C으로 나눠 리드, 스피드, 볼더링 경기로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클라이밍 꿈나무 300여 명이 출전해 기량을 겨루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이도현, 서채현 선수 등 한국 클라이밍계를 이끌어 갈 유망주들을 발굴하는 상징성 있는 대회로 성장하고 있다.

김성수 회장은 “ 전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고미영컵 스포츠클라이밍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대회를 통해 스포츠클라이밍을 이해시키는 한편 저변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는 2009년 낭가파르바트 등정 후 하산도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여성 산악인 故고미영씨의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됐다.

스포츠클라이밍 꿈나무 발굴 및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해 15년째 코오롱스포츠의 후원으로 지속되고 있다. ​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