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13일(목요일)

 

    
   
건강/스포츠
군산시 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구강 보건의 날 건강캠페인 실시
오는 31일 은파호수공원, 각종 건강·체험 부스 운영
 
한정근 기자 / 2024-05-28 10:09:11     



군산시 보건소가 오는 31일 은파호수공원 수변로에서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및 제79회 구강 보건의 날을 기념해 은파따라 건강걷기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군산시민의 육체·정신적 피로를 해소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습관 형성을 유도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건강걷기 코스는 은파호수공원 제1주차장을 출발해 물빛다리광장을 거쳐 인라인스케이트장까지 걷게 된다.

아울러 보건소는 참여자를 위해 구간별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 혈당 기초 검진 및 상담, 국가 암·건강검진 안내, 정신건강 이동 상담 및 중독 예방, 치매 조기 검진 홍보, 감염병 예방 등의 건강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린다.

먼저, 세계 금연의 날과 구강 보건의 날을 기념해 은파호수공원 제1주차장 옆에서 금연·구강 어린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금연 체험 부스에서는 흡연자 폐 모형 전시 등을 통한 간접 흡연의 폐해 알리기, ‘나는야 금연지킴왕왕관 만들기 체험활동 등 금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이 펼쳐진다.

또한, 구강 체험 부스에서는 자일리톨 만들기 등을 통해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흥미를 제공하고 성인을 대상으로 칫솔 바꾸는 날 홍보 및 칫솔 교체 주기 교육을 진행해 생애주기별 맞춤형 구강 보건 활동을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일상 속 건강생활실천 분위기가 확산되고,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고 말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