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13일(목요일)

 

    
   
건강/스포츠
새만금 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내달 9일 개막
오는 17일까지 선착순 3천명 접수, 두 바퀴로 즐기는 새만금 질주!
 
한정근 기자 / 2024-05-03 10:01:25     



8회 새만금 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가 오는 69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개최된다.

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 전북특별자치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모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등 3천여명이 참가할 전망이다.

대회는 42km, 21km, 11km 세가지 코스로, 경쟁 및 비경쟁 등 11개 종목으로 치러지며, 특히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도심 속을 수차례 순환하는 타 대회와 달리 새만금 방조제를 달리는 새만금대회는 시원한 바다 바람을 맞으며 전속력으로 질주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강점 덕분에, 새만금대회는 인라인 동호인들 사이에서 다시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히고 있으며, 2015년 첫 대회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인라인마라톤대회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선수와 관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전북의 특색을 살린 공연과 새만금 퀴즈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 새만금 포토존 및 홍보부스 등 부대행사도 풍부하게 준비돼 있다.

대회 참가 접수는 오는 17일까지로 홈페이지(www.jbinlin.com)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대회 사무국(063-273-1105)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민호 전북특별자치도 새만금개발과장은 인라인을 타고 세계 최장 방조제를 달리며 나날이 달라지고 있는 새만금의 모습을 온몸으로 느껴보시길 바란다, “안전하고 원할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