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7월 23일(화요일)

 

    
   
건강/스포츠
군산 김정호 씨, 전국 체력왕 선발대회 장년부 1위 차지
군산체력인증센터 참가자, 근지구력·20m 오래달리기 만점
 
한정근 기자 / 2023-10-18 09:42:04     



군산체력인증센터 참가자인 김정호씨가 지난 15일 스포츠의 날을 맞아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개최된 ‘2023 국민체력100 전국 체력왕 선발대회’에서 전국 장년부 체력왕을 차지했다.

이번 체력왕 선발대회는 전국 75개 체력인증센터에서 진행한 지역예선을 통과한 24명이 참가했다.

평소 군산체력인증센터에서 제공하는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참여한 김씨는 광주‧전라권역 18개소 센터에서 장년부 1위를 차지하며 지역예선을 통과했다.

체력왕 선발대회는 ▲근력(상대악력), ▲근지구력(교차윗몸일으키기), ▲유연성(앉아윗몸앞으로굽히기), ▲순발력(제자리멀리뛰기), ▲민첩성(10m왕복달리기), ▲심폐지구력(20m왕복오래달리기) 등 총 6가지 종목을 측정해 최고득점자를 선발했다.

김씨는 첫 번째 종목인 근지구력(교차윗몸일으키기)측정부터 만점을 받아 쾌조의 출발을 알렸고, 이후 체력측정 종목에서도 본인의 기량을 맘껏 발휘하며 고득점을 받았다.

특히 마지막 심폐지구력 종목인 20m왕복오래달리기에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열정으로 만점을 획득하며 진정한 체력왕의 면모를 보여줬다.

총점 560점(570점 만점)의 높은 점수로 대회를 마무리한 김씨는 시상식에서 본인의 이름이 체력왕으로 호명되었을 때 환한 미소를 보이며 시상대에 올라 당당한 체력왕의 모습을 보였다.

김정호 씨는 “군산체력인증센터에서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을 받으며 나의 체력을 알게 됐고, 체력왕 선발대회라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특히 오늘 현장까지 와주신 군산시 관계자들의 힘찬 응원과 격려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