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24일(월요일)

 

    
   
건강/스포츠
군산의료원, 노인요양시설 감염병 예방 캠페인 전개
“손위생 관리로 감염 예방해요”
 
한정근 기자 / 2023-06-14 15:15:23     



군산의료원(병원장 조준필)은 병원성 감염균 및 유행성 감염병 관리에 취약한 노인요양시설에 찾아가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첫걸음으로 ‘찾아가는 손위생 캠페인’을 실시했다.

고령의 기저질환을 가진 노인들이 집단으로 생활하고 있는 노인요양시설은 감염병 발생 시 전파의 위험이 높고 중증의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종사자들이 일상 생활속에서 선제적 감염예방을 위한 행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교육은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파경로별 감염관리 및 손위생 실습을 통해 시설내 감염관리 의식 고취 및 감염관리 역량 강화와 감염병 발생 대응 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손위생 캠페인은 지난 12일 보은의집과 에덴의집을 시작으로 13일 군산소망요양원, 군산행복한집, 오는 20일에는 성모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손위생 교육 및 올바른 손씻기 실습과 리플릿 및 감염관리 물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준필 의료원장은 “감염병 발생을 막기 위해서는 예방관리가 중요하며,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꼼꼼히 실천하면 감염을 대부분 예방할 수 있다”면서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감염예방 및 감염확산 방지 등 감염병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의료원 지역사회협력센터는 필수보건의료 문제 개선을 위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구축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감염 및 환자안전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요양병원 감염관리 역량강화 지원사업, 다제내성균 퇴원환자 모니터링 등 지역사회 감염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