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7월 22일(월요일)

 

    
   
교육/문화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 1만여 명 참가 ‘대성황’
‘아름다운 대한민국’ 주제,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
 
이정훈 기자 / 2024-06-15 20:04:35     



가천길재단(설립자 이길여)은 15일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 광장에서 제10회 가천그림그리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주영은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서거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감, 강임준 군산시장,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 신영대 국회의원, 이원택 국회의원, 김왕규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윤성태 가천문화재단 이사장, 이태훈 길의료재단 의료원장 등이 참석해 참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2015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를 맞은 ‘가천그림그리기대회’는 군산 출신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이 2014년 모교 군산대야초등학교에 국내 최대수준의 ‘가천이길여도서관’을 건립‧ 기증한 것을 기념해 2015년부터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학생과 가족 등 약 1만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만반의 준비를 하고 이른 시간부터 대회장에 나와 자리를 잡았다.

참가자들은 대회 주제인 ‘아름다운 대한민국’이 발표되자 대회 주제에 대해 고민하는 등 신중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윽고 머리에 떠올린 그림을 화폭에 담기 시작한 참가자들은 연필로 스케치를 하고 물감과 색연필로 빈 도화지를 알록달록 채워나갔다.

가천문화재단은 이날 대회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마술쇼, 펩아트 공예,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준비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 (유아‧초‧중‧고 구분/대상·금상·은상·동상·입선 선정) 엄격한 심사를 거쳐 약 400여 명을 선정한 뒤 9~10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을 비롯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감상, 군산시장상, 군산시의회의장상, 군산교육장상, 가천길재단회장상, 가천문화재단이사장상 등 다양한 상장과 작품집, 그리고 가천문화재단에서 제공하는 부상이 제공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가천그림그리기대회는 군산이 자랑하는 어린이 축제로, 10년간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해왔다”며, “앞으로 다가올 10년 그리고 100년을 이어서 아이들이 지금의 밝은 미소와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성태 이사장은 “올해 10년을 맞은 가천그림그리기대회는 전북을 넘어 전국 최고의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오늘처럼 우리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도록 응원하는 것이 본 대회가 추구하는 목표”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