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24일(월요일)

 

    
   
교육/문화
전북교육청, “예술적 재능·열정 마음껏 펼쳐보세요”
오는 10월 예능리더 선발대회 개최, 도내 시군 5개 권역 나눠 예선
 
한정근 기자 / 2024-05-28 10:42:47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예술적 재능과 열정을 가진 학생을 찾는다.

도교육청은 오는 10월 27일 ‘2024 전북학생 예능리더 선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발대회는 학교 밖에서 이뤄지고 있는 경연오디션 프로그램을 학교 안에서 공유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해 학교문화 예술교육 축제의 장을 형성하고, 예능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개최하고 있다.

‘우리학교 원 PICK’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선발대회 참가분야는 보컬·댄스·밴드·랩 등이며, 도내 초등학교 5~6학년,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도내 14개 기군을 5개 권역으로 나눠 예선을 진행하며, 각 권역별 일정은 ▲군산 6월 23일 ▲남원·임실·순창·무주·진안·장수 8월 17일 ▲익산 8월 24일 ▲김제·정읍·부안·고창 9월 28일 ▲전주·완주 10월 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이메일(spring@jtv.co.kr)로 가능하다. 대회를 주관하는 JTV 전주방송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심사용 동영상 등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서거석 교육감은 “예능분야에 관심과 소질을 가진 학생들이 무대에서 자기를 표현하고 눈부신 가능성을 드러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재능있는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학교예술교육 지원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