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5월 21일(화요일)

 

    
   
교육/문화
군산 나포중총동창회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성황
김해순 회장 “모교 발전 위해 모든 역량과 지혜 모아 달라” 당부
600여명 동문들, 모교발전·동문화합 기원 한목소리
 
이정훈 기자 / 2024-04-21 18:39:23     


 

군산 나포중학교총동창회(회장 김해순)가 주최한 동문화합 한마당 체육대회가 20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해순 총동창회장을 비롯해 이경관 재경회장, 김영미 나포중 교장, 김영일 군산시의회 의장, 동문 등 600여명이 참여해 모교 발전과 화합 의지를 다졌다.

당초 모교에서 개최 예정이던 이번 대회는 우천 관계로 군산대 종합체육관으로 자리를 옮겨 개회식에 이어 명랑운동회, 이벤트 행사, 화합의 장 및 기수별 노래·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체육대회를 통해 동문 기수별 단합된 힘과 갈고닦은 기량을 겨뤘으며, 오후에는 동문 장기자랑을 열어 각 기수별 노래 솜씨를 뽐내며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김해순 총동창회장(2회)은 대회사를 통해 “전국 각지에 흩어져 사는 동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과 단결된 힘으로 행사를 성황리에 치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모교 발전을 위해 동문들의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영미 나포중 교장(8회)은 축사에서 “지난해 32명이던 학생들이 올해는 37명으로 늘어 다행이지만, 한편으로는 이러한 모교 현실이 아쉽다”면서 “동문들의 화합과 결속으로 모두가 힘을 합쳐 신입생 확보 등 모교 발전의 원동력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성과 실력을 갖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포중학교는 올해 51회 졸업식을 개최하며 지금까지 총 3,52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