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5월 27일(월요일)

 

    
   
교육/문화
SGC에너지,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운영 호응
18일 새만금초 4~6학년 대상 진행, 눈높이 교육 흥미 유발
 
이정훈 기자 / 2024-04-18 18:22:02     



SGC에너지(주)(대표이사 박준영)는 18일 새만금초등학교 4~6학년 50여 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1004운동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는 군산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과학 전문 강사의 기본적인 에너지 이론 교육과 자가발전 자전거 체험, 자가발전기 만들기 및 태양광주택 제작과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학생들로 하여금 에너지의 소중함과 신재생에너지의 대한 관심을 친근하게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접목시킨 눈높이 교육으로서 호응을 얻고 있다.

재능기부의 필요한 모금액은 SGC에너지(주)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활동인 ‘사랑의 1004운동(구좌당 1004원)’에서 모금한 금액과 이에 상응하는 사측의 모금액을 합하여 마련됐다.

박준영 대표이사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꾸준히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 환원 교육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SGC에너지는 열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열병합발전 시스템을 활용한 친환경 사업모델로 물을 재활용하는 ESG 경영을 전개하고 있으며, ‘사랑의 1004 운동’, ‘주변지역 장학금 지원사업’ 등 자원순환형 에너지가 만드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주제로 온실가스 감축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