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4월 23일(화요일)

 

    
   
교육/문화
국립군산대, 졸업생 대상 취업 프로그램 운영 호응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졸업한 김에 취업일주’ 프로그램 운영
 
이정훈 기자 / 2024-02-22 10:49:02     


 

국립군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0일 학위수여식에 참여한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로·취업프로그램인 「졸업한 김에 취업일주」프로그램을 운영해 시선을 끌었다.

이 프로그램은 졸업생들이 졸업 후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청년고용정책, 해외취업 사업 등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취업 지원과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계획됐다.

졸업생 진로·취업상담 부스, 청년고용정책 부스, 해외취업 부스를 순차적으로 투어하며 본인의 흥미와 관심사에 따라 컨설팅은 물론, 기념품까지 받을 수 있어 340여명의 졸업생이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프로램에 참여한 일어일문학 전공 졸업생은 “진로를 명확히 정하지 못한 상태에서 졸업을 하게 되어 불안했는데, 졸업 후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다행이다. 해외취업에 대해 막연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상담을 받아보니 어느 정도 진로를 설정해볼 수 있을 것 같다” 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최연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학생들의 취업 시기가 늦어지는 만큼 졸업 후에도 졸업생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본 프로그램을 기점으로 졸업생들이 취업 방향성을 잡아가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향후에도 이러한 분위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할 예정이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