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4월 25일(목요일)

 

    
   
교육/문화
호원대, 미래형 창의혁신 대학 성과포럼 성료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한 호원의 혁신’ 주제
 
한정근 기자 / 2024-02-15 10:36:55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가 지난 14일 5동 5층 대강당에서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위한 호원의 혁신’을 주제로 ‘2023 대학혁신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2023 대학혁신 성과포럼은 대학혁신지원사업 및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현장 참여 및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해 포럼 현장을 실시간으로 제공했다.

특별 Session에서는 충북대학교 이길재 교수가 ‘RISE 체제의 도입과 대학의 성과관리’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가졌고, 이어 이영숙 기획처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 및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추진경과를 보고했다.

우수사례 발표는 △학생 경험 중심 전공 교육과정 운영(교무·학생처) △Hi-HELP 비교과 패러다임 대전환 프로젝트 사례(교수학습개발센터) △메타버스 진로탐색 집단상담(진로심리상담센터) △호원 Career Plan 100 프로젝트 개발(취업지원실) △군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문화예술프로그램(K-컬처엔터테인먼트사업단) △2023 평생학습 한마당 봉사활동(호원사회봉사단) △지역과 함께하는 산학협력, 혁신의 시작(산학협력단)의 순서로 진행됐다.

강희성 총장은 “이번 포럼은 ‘학생성공과 지산학(地産學) 동행을 선도하는 미래형 창의혁신 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진행된 대학혁신지원사업과 ‘지산학 K-컬처 특성화 선도대학’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과 성장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며 밝혔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