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5월 21일(화요일)

 

    
   
경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군산지부-새만금개발청,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 간담회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역업체 참여 요청, 김경안 청장 “적극적인 지원 약속”
 
한정근 기자 / 2024-04-01 17:23:28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군산지부(회장 박금옥·아리울수산 대표)는 1일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여성기업 공공구매 촉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경안 청장을 비롯해 박금옥 군산지부 회장, 김희란 군산지역 총무((유)군장공조 공동대표, 군산지역 회원사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여성기업 운영에 있어 애로 및 건의사항을 비롯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지난해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으로 유수의 기업들의 투자가 잇따르고 있지만 지역업체 참여는 전무하다며, 새만금개발청이 여성기업과 투자기업들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해 줄 것으로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경안 청장은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에 따른 투자 규모만 10조원을 넘어선만큼 지역 여성기업과 투자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했다.

박금옥 군산지부 회장은 “지역(여성)기업들로선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으로 기대감을 모았지만 실상은 외지 업체들이 독식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여성기업들의 창업과 경제활동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조성 등 최근 새만금의 투자유치가 잇따르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 호재가 지역(여성)기업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해 보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군산지부는 현재 22개 회원사가 활동중이며, 매년 군산시를 비롯해 군산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정기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군산지부 가입을 희망하는 여성기업인은 김희란 총무(010-4654-1276)에게 문의하면 된다.​ ​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