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19년 02월 20일(수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군산, 대기업 불황여파...
 현대중 군산조선소에 태...
 새만금에 재생에너지 국...
 거주지 골목상권 개인 위...
 새만금 재생에너지사업 ...
 수송동 사거리서 음주차...
 새만금개발청장에 군산출...
 시, 군산사랑상품권 500...
 “동서발전, 군산조선소...
 군산시, 올해 전기차 12...
군산대는 약대유치에 총...
왜 이걸 교환하는 곳은 ...
지금은 서울 살지만 ...
부안 김제 군산 싸우면 ...
저는 군산에서 자라 지...
 

  홈 > 경제

 

창원금속공업, 국내 최초 국산자동차 대체부품 개발 성공

2019-02-11 17:35:43

 

전북도·자동차융합기술원 지원, 대체부품산업 메카 기대

 

(+)글자크게 | (-)글자작게



 한국지엠 군산공장 1차 협력사였던 한 부품 제조업체가 국내 최초로 대체부품(인증품) 개발에 성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창원금속공업(주)은 전라북도와 자동차융합기술원의 지원을 받아 국내 1호 대체부품 개발에 성공, 제품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제품은 국산차량의 좌우 휀더로 보험개발원에서 해당부품의 품질인증을 위해 9가지 엄격한 시험을 거쳐 대체부품(부품인증)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난달 15일 ‘국산 인증품 1호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한 바 있다.

 제품 품질인증 시험결과 인장강도에서는 인증품(대체부품)이 약 17% 더 높게 측정됐으며, 프라이머 코팅두께 시험에서도 인증품이 4% 더 높게 측정됐다.

 특히 국내 제조업체가 제작한 첫 번째 국산차부품으로 이번 시험을 통해 기술력이 입증됐으며, 품질 또한 OEM 부품과 비교했을 때 동등함을 확인했다.

 금융감독원, 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은 자차 보험수리 시 소비자가 인증 대체부품을 선택한 경우 OEM부품 가격의 25%를 소비자에게 지급하는 보험상품을 개발‧적용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보험료 인상요인이 완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며, 이번 제품개발‧인증 성공으로 도내 지역의 대체부품 산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전라북도는 지난해 5월 한국지엠 군산공장이 폐쇄함에 따라 관련 협력업체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자동차융합기술원과 함께 다양한 지원시책을 발굴해 지원해 왔다.

 이를 위해 자동차부품 기업의 보유기술을 활용한 제품 다각화 및 고객사 다변화를 실현하기 위해 대체부품 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 결과 이번 개발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는 대체부품은 수입차종에 대해 휀더, 범퍼, 본넷, 헤드라이트, 방향지시등, 오일 필터, 엔진오일을 합쳐 총 797개의 부품이 출시됐으며, 국산자동차 1호 부품개발이 성공함에 따라 국산차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역 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전북도 나해수 주력산업과장은 “전라북도가 대체부품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의 자동차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하여 기업과 소통하고 협업한 결과로 국산자동차 1호 대체부품 개발이 성공하게 되었으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우리 지역을 대체부품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이름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모바일버전회사소개자문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