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18년 11월 16일(금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군산전북대병원 편입토지...
 시, 아동수당 군산사랑...
 군산초 이전 임박…시 ...
 김관영 의원, “새만금...
 군산시의회, 역대 의장 ...
 지역경제 단비 군산사랑...
 군산청년센터 장미동에 ...
 “소룡동 세무서 부지, ...
 김관영 의원, 교육부 특...
 조동용 도의원, 군산 화...
 

  홈 > 경제

 

새만금산단,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시동’

2018-09-11 17:54:35

 

태양광 모듈, 수상태양광 부유체 및 에너지 저장장치 제조시설 유치

 

새만금개발청, (주)레나인터내셔널 등 관련업체 투자협약

(+)글자크게 | (-)글자작게



새만금산업단지에 ‘재생에너지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이 시동을 걸었다.

새만금개발청은 11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이철우 청장을 비롯해 임민영 전북도새만금추진지원단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레나인터내셔널(태양광 모듈 및 에너지 저장장치), ㈜네모이엔지(수상태양광 부유체 및 에너지 저장장치)와 생산공장 설립에 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새만금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의 신호탄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새만금개발청은 관련 기업과 연구소, 인증센터 등을 집적화해 대한민국의 대표 신재생 융·복합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레나인터내셔널은 2018년~2020년 새만금 산업단지 2공구 7만6천㎡에 555억 원을 투자해 ‘태양광 모듈 및 에너지 저장장치’를 생산하고 120여 명의 고용을 창출할 예정이다.
 
  ㈜레나인터내셔널은 국내 기업인 ㈜금강이엔지가 중국의 신재생에너지 기업인 르네솔라와 합작해 설립한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반조립 부품을 조립해 완성품으로 생산하는 방식으로 태양광 모듈을 제조하고, 에너지 저장장치와 태양광 구조물도 함께 생산할 계획이다.

   ㈜네모이엔지는 2018년~2022년 새만금 산업단지 2공구 6만6천㎡에 475억 원을 투자해 ‘수상태양광 부유체 및 에너지 저장장치’를 생산하고 300여 명의 고용을 창출할 예정이다.

 ㈜네모이엔지는 전남 나주의 강소 기업으로, 기존 사업의 확장을 위해 투자처를 찾던 중에 새만금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높게 판단해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레나인터내셔널 이종조 대표는 “전북 출신으로서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이 될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네모이엔지 윤석진 대표는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는 관련 기업이 세계로 도약하는 큰 기회이자 도전이 될 것이다. 우리 기업도 이번 새만금 투자를 통해 부유체 전문기업에서 재생에너지 종합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전기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날 협약을 시작으로 새만금은 미래 신산업인 재생에너지의 새로운 거점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새만금과 더불어 투자기업도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만금에 더 많은 국내외 기업이 투자할 수 있도록 조속히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임대단지 확보 등 투자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이름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독자한마디 삭제 살려주세요  2018-09-13 07:06:09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던지 법테두리안에서 할 수있는일은 다해야 군산이 산다 오식도 비응도 상인들 다 죽어나간다
독자한마디 삭제 dk  2018-09-12 09:30:22
이제부터는 새롭게 출발합시다.
독자한마디 삭제 진포인  2018-09-12 08:24:48
몇년전 새만금에 태양광 모듈을 생산한다고 한 회사도 중국 cnpv다. 제조시설 한다고 해 놓고 제조시설은 하지 않고 태양광 발전으로 수입을 올리고있다. 새만금이 태양광발전위해 조성된 곳인가? 이번에도 역시 중국합작회사 외투라는 이름으로 온갖 해택을다 누리면서 새만금을 유린하고 있다. 회사가 자본금이 얼마이고 중국에서 투자하는 금액은 얼마인지 밝혀주기 바란다. 이름만 외투가 아닌 진정 투자를 하는지..... 지금 중국 상황이 외투가 허용되지 않고 있는것이라고 알고 있다. 사실여부 확인을 할 필요가 있다. 이름만 외투가 아닌 진정 외투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얼마를 투자 했는지....... 새만금을 유린하지 말자.....
독자한마디 삭제 서천인  2018-09-11 18:41:56
새만금 또 시동거럿네 지난 30년 넘도록 시동만 걸고있으니 참 한심하죠? 앞으로 50년은 계속 시동만 걸겠지? 에휴..

 

 

 

 

 

 

모바일버전회사소개자문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