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7월 21일(일요일)

 

    
   
사회
신원식 부시장, 친절 민원 직원·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간담회
감정노동·민원 응대 노력 격려, 시민 공감·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 당부
 
한정근 기자 / 2024-06-19 15:45:17     



신원식 군산시 부시장은 19일 관내 식당에서 친절 민원 담당 직원 및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과 함께하는 오찬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평소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며 시민들에게 친절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공무원들을 칭찬하고 감정노동과 민원 응대로 지친 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원식 부시장은 “일선 현장에서 맡은 바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시민들에게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칭찬받은 직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는 당부했다.

오찬이 끝난 뒤에는 공무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앞으로도 업무의 전문성을 토대로 친절·신속·공정한 민원처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고 다짐했다.

현재 군산시 친절 공무원은 시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와 칭찬 엽서, 유선 전화 등을 통해 시민들과 동료 공무원이 추천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1차 서면 심의와 2차 민원조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분기별로 5명을 선발하고 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은 접수한 민원을 법정 처리기간보다 신속히 처리한 공무원들에게 단축 기간만큼 마일리지를 부여해 분기별로 개인별 누적 점수를 확인,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2명이 선정된다.

시 관계자는 “주민들과 민원인들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유쾌하고 착한 서비스로 봉사하고 일하는 문화가 정착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자세로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함께 펼칠 생각”이라고 전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