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7월 23일(화요일)

 

    
   
사회
“이번 주말 무녀도로 바지락 드시러 오세요~”
시, 6월 1~2일 무녀도 섬마을 바지樂 축제 개최
 
한정근 기자 / 2024-05-30 10:14:15     



군산시는 오는 6월 1일과 2일 양일간 제3회 섬마을 작은축제로 선정된 ‘무녀도 섬마을 바지락(樂) 작은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수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와 어촌관광객 증가를 위해 3년째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축제의 경우 무녀도 오토캠핑장과 연계해 캠핑과 함께 즐기는 특산품을 주력으로 열렸다.

올해는 무녀도의 특산품과 이를 활용한 먹거리를 강화한 무녀포차까지 함께 운영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방문객들이 전국적으로 유명한 무녀도산 바지락을 비롯 싱싱한 수산물을 보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무녀도 특산품 판매 부스 운영, 무녀포차, 관광객 참여 이벤트, 축하공연 등이 선보일 예정이며 1박2일간 무녀도의 매력과 어촌의 정취를 담뿍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22년도부터 군산시 어촌마을의 매력과 뛰어난 품질의 수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시작된 어촌체험 섬마을 작은 축제 사업이 3년째 어촌마을의 적극적인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다”며, “어촌계와 마을주민들이 직접 기획과 운영에 참여한 작은 축제를 통해 방문객들이 군산시 수산물의 깊은 맛과 무녀도의 풍취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