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24일(월요일)

 

    
   
사회
군산 신흥동 말랭이마을 5월 골목잔치 오는 25일 열린다
 
이정훈 기자 / 2024-05-22 09:56:55     

 

군산 신흥동 말랭이마을 5월 골목잔치가 오는 25일 신흥동 말랭이마을 일원(신흥동 65-13)에서 열린다.

말랭이마을 골목잔치는 지난 2022년 4월 시작된 마을 주민과 레지던스 입주 예술작가가 함께하는 주민주도형 마을 축제로서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관광객에게는 다양한 문화예술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이벤트 이다.

이번 축제 주요 행사는 ▲막걸리 양조체험 ▲초근접 마술공연 ▲도자기체험 ▲자수체험 ▲시화·필사 체험 등 예술작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여 사은품도 제공한다.

골목길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말랭이마을 각 전시관을 둘러보고 체험미션을 완수하는 것으로 모든 미션을 성공한 방문객은 예술작가가 직접 만든 사은품을 선물로 받게 된다.

김현석 군산시 문화예술과장은 “말랭이마을 골목잔치는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말랭이마을에 대해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금껏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준 만큼 앞으로도 계속 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사람들이 쉽게 문화예술을 체험하는 좋은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말랭이마을 골목잔치는 혹서기·혹한기를 제외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다양한 예술체험과 사은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