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13일(목요일)

 

    
   
사회
군산시, 청소년상 5개 부문 수상자 선정
봉사 제일중 김동규, 효행 원광대 정아라, 문화예술 부문 창오초 소서연
과학기술 군산고 조무경, 참여 부문 제일고 김태웅
 
이정훈 기자 / 2024-05-10 10:19:05     


 

군산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상 정립을 위해 청소년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선정 부문은 △봉사 △효행 △문화예술 △과학기술 △참여 등 5개 부문이다.

‘군산시 청소년상’은 관내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학교장,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장 추천을 받아 군산시 청소년상 심의위원회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봉사부문 제일중학교 김동규 ▲효행부문 원광대학교 정아라 ▲문화예술부문 창오초등학교 소서연▲과학기술부문 군산고등학교 조무경 ▲참여부문 제일고등학교 김태웅 학생 등이다.

봉사부문 김동규 군은 문화의집에서 소외계층 봉사 및 환경지킴이 활동 등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효행부문 정아라 양은 부모님에 대한 공경하는 마음과 효를 실천하며 바른 인성과 학업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성실함을 보여 타의 모범이 되는 생활을 높이 평가 받았다.

문화예술 부문 소서연 양은 평소 국악에 대한 강한 열정과 관심을 가지고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여 다수의 입상경력을 보유한 재능 청소년이다.

과학기술 부문 조무경 군은 코딩, 드론, 로봇 등 과학 분야에서 창의성과 재능을 발휘해 여러 대회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참여부문 김태웅 군은 지역사회 청소년 민주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동아리와 청소년 모의투표 활동 등 활발한 참여 동기를 인정받았다.

채은영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밝고 건전하며 모범적인 생활로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 정진하는 청소년들이 자랑스럽다”며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을 갖고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 청소년상은 모범적인 생활을 통해 모든 청소년의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청소년의 건전육성에 기여하고자 2016년 군산시 청소년상 조례를 제정하여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