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6월 24일(월요일)

 

    
   
사회
군산시자원봉사센터 밥퍼스봉사단 “따뜻한 밥 한끼로 전하는 행복”
14개 경로당 방문 점심 식사 지원, 어르신 결식 예방
 
한정근 기자 / 2024-05-09 13:54:53     



따뜻한 밥 한끼로 사랑을 전해주는 밥퍼스봉사단이 5월 활동에 들어간다.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진)는 동아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5월 밥퍼스봉사단 활동을 전개한다.

밥퍼스란 식사의 밥(Rice)과 도움주는 사람들(Helper’s)의 합성어로 식사를 도와주는 사람을 의미하며, 초고령화로 인한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 및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마을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재 봉사단은 디딤돌봉사단, 다정다감, 오손도손, 여성자원봉사회 회원 4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4월부터 5월까지 식사도우미가 배치되어 있지 않은 총 14개 경로당을 방문, 경로당별 1일씩 점심 식사 지원을 하고 있다.

밥퍼스 봉사단 A씨는 “단순히 식사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저희 봉사단원들이 어르신들과 함께 식사하고 말벗이 되어 즐거운 식사시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식사를 함께한 경로당 어르신은 “경로당 회원들의 노령화로 식사 준비가 마땅치 않았는데, 식사 봉사를 해준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로당에 함께 모여 식사하며 이야기도 자주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진 이사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로 따뜻한 군산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