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5월 21일(화요일)

 

    
   
사회
‘모두가 평등한 세상’,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군산시장애인연합회, 유공자 표창·장학금 전달식·문화한마당 등
 
한정근 기자 / 2024-04-17 17:52:19     



군산시장애인연합회(회장 김종백)는 17일 군산월명체육관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임준 시장, 김영일 시의장, 김종백 회장, 장애인 및 가족, 시민 등 14,00여 명이 참석했다.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 문화한마당(장애인가요열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군산시장애인연합회 회원단체들이 모은 성금으로 조성된 장학금이 10명에게 수여됐고, (재)군산사회복지장학회(이사장 김기봉)는 39명의 초·중·고 학생 장애인 및 장애인 가정 자녀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식후 행사로는 장애인가요열전을 개최해 장애인들의 숨은 솜씨를 뽐내는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외에도 군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 세움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국민연금공단 익산·군산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군산지사, 군산의료원,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늘봄색소폰자원봉사단, 군장대학교 사회복지상담과,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등이 특별부스를 운영해 복지서비스 정보제공, 건강 체크 등을 지원했다.

김종백 회장은 “장애인의 날이 법정 기념일로 제정되어 매년 기념행사를 갖는 것은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을 통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살아갈 수 있는 첫 걸음”이라고 강조했다.

강임준 시장은 “2024년 장애인의 날 기념 주간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산시는 장애인의 경제적지원과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장애인이 차별 없이 행복한 삶을 누리는 공정한 군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