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4월 23일(화요일)

 

    
   
사회
새만금개발청, 도심항공교통 산업 유치 노력
23일 새만금 신산업전략 아카데미 개최
 
한정근 기자 / 2024-02-23 16:07:53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23일 올해 첫 번째 ‘새만금 신산업전략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도심항공교통(UAM) 산업동향과 새만금 적용 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날 특강에는 새만금개발청, 전북특별자치도 등 지자체, 새만금개발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등 새만금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한양대학교 최원철 교수를 초빙해 차세대 먹거리 산업인 도심항공교통 기술 정의, 국내외 산업동향, 새만금 적용방안 등을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최 교수는 강연에서 “지구 온난화 등 기후 변화에 대비한 친환경적인 산업 발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새만금의 광활한 부지 등 지리적 장점을 활용하면 도심항공교통(UAM) 산업시장에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2025년 도심항공교통 초기 상용화를 목표로 전남 고흥의 1단계 실증사업(2023.8월~2024.12월)과 수도권 도심에서 추진되는 2단계 실증사업(2024.8월~2025.6월)에 발맞춰, 새만금도 실증을 위한 연구소와 생산 공장을 유치하고, 관광레저용지를 활용한 체험형 테마파크 조성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에서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 자율형 자동차 및 해양무인이동시스템 실증사업과 더불어 도심항공교통 산업을 적극 유치해 새만금을 세계적인 육해공 신이동체의 중심지로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