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일

2024년 03월 03일(일요일)

 

    
   
사회
동군산병원,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 선정
다양한 봉사활동·ESG 경영 실천 노력 등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한정근 기자 / 2023-12-08 16:34:03     



동군산병원(이사장 이성규)은 8일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에서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업 선정과 함께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하게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에게 그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동군산병원은 지난 10여 년간  ‘지역사회 보건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병원’이라는 미션에 맞는 사회공헌 활동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지역사회와의 소통활동 등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비지원과 의료봉사활동, 소외계층 생필품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비롯해 지역주민들의 질병 예방 및 건강을 위해 건강검진 및 무료 건강강좌 등을 진행했다.

또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원내 공기정화설비를 설치하는 등 탄소배출 최소화에 힘써왔으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성규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병원이 되기 위한 과정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동군산병원은 지역사회 보건에 앞장서는 병원이자, 지역사회와 함께 동행하는 사회공헌 기업으로써 책임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모바일버전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