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23년 11월 29일(수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아름다운 군산人
 내년 군산사랑상품권 발...
 제7대 군산시공노조 위...
 새만금신항만 관할권 결...
 새만금 자동차수출복합단...
 이차전지 음극재 전문기...
 군산시의사회 숙원사업 ...
 군산시, 화물차 밤샘주...
 군산짬뽕특화거리 타 지자...
 강임준 군산시장, “2024...
 시의회 행정사무감사 경...
저의 짧은 생각으로 군...
예전에 누군가가 글을 ...
저는 의견을 한번 내 ...
먼저 월명산을 중심으로...
고속버스,시외버스터미널...
 

  홈 > 사회

 

추석 연휴, 레트로 힐링 여행지 군산으로 오세요~

2023-09-22 09:48:58

 

근대문화 숨쉬는 군산, 근대역사문화유산과 서해바다 정취 물씬

 

추석 연휴를 놓쳤다면, 10월6일~9일 군산시간여행축제 방문
 

 

오는 10월 추석 연휴, 근대문화유산이 가득한 원도심에서의 시간여행은 물론, 금강과 서해가 만나는 금강하구의 독특한 생태체험, 천혜의 자연경관에 지질 명소 탐방까지, 테마별 즐길거리가 가득한 시간여행의 도시 군산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추석맞이 체험과 문화행사 가득한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일제강점기 군산의 생활상과 일제에 항거한 우리민족의 열정의 흔적을 보여주는 국내 대표 근대사 박물관으로, 근대문화도시 군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명소이기도 하다. 

과거 무역항으로 해상물류유통의 중심지였던 옛 군산 모습과 근대문화자원을 전시하고 있으며, 일제강점기 경제적 수탈 현장이었던 근대건축관(구.조선은행 군산지점)과 근대미술관(구. 일본 제18은행) 등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매년 추석과 설 명절에는 박물관 일원에서 명절 한마당 행사가 펼쳐져 전시 관람 외에도 각종 공연과 체험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연휴 기 간중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을 포함해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 일제강점기군산역사관, 군산3.1운동100주년기념관, 채만식 문학관, 금강미래체험관까지 전시관을 무료 개방된다. 

 


신흥동 말랭이마을

레트로 추억여행, 신흥동 말랭이마을과 야경이 더 아름다운 도시숲공원 

 

근대문화도시 군산의 시간여행마을을 찾는다면, 산비탈에 형성됐던 마을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말랭이마을에 들러볼 것을 추천한다. 

말랭이마을은 일제강점기를 거쳐 1950년대 피난민들이 터를 잡고 정착하면서 본격적인 마을이 형성됐으며, 근대마을 조성사업을 통해 근대 생활상을 재현한 벽화들과 전시관, 예술인 레지던스 공간 등이 조성됐다. 

주민들과 거주하는 예술인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말랭이마을 골목잔치와 주말에 운영되는 막걸리 양조 체험 등이 인기를 모으며 시간여행마을의 새로운 레트로 추억여행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말랭이마을 곳곳의 벽화 사이에 숨겨진 사진 촬영 포인트를 찾아 재미있는 인생컷을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말랭이마을을 찾았다면 인근 신흥동 도시숲 공원 산책도 잠시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월명산 아래에 위치한 신흥동 도시숲 공원에 오르면 군산 원도심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며, 특히 산책로의 형형색색의 은은한 경관조명은 신비로운 숲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도시숲공원을 따라 오르다 보면 군산의 상징인 월명산 수시탑을 배경삼아 인생컷을 연출할 수 있어, 숨겨진 사진 명소로 추천한다. 

 

금강의 생태를 즐길 수 있는 곳, 금강미래체험관과 금강습지생태공원 

 

금강하구에 위치한 금강미래체험관은 금강의 문화, 생태, 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전시 및 체험시설이다. 

2022년 새롭게 리모델링한 전시관에서는 금강과 서해바다가 만나는 군산의 독특한 생태와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할 수 있는 실천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금강하구의 경관 감상과 야외 조경공원에서의 생태 탐사와 산책도 놓치지 말아야 할 금강미래체험관의 관람 포인트로 추천한다. 연휴 기간중 방문하면 무료입장에 10월 5일까지 개최되는 기후변화 관련 기상기후 사진자품전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금강미래체험관 맞은 편 위치한 금강습지생태공원은 잘 알려지지 않은 군산의 힐링 명소다. 

금강을 끼고 있는 공원 전체에 갈대습지와 생태연못, 전망데크는 물론, 굽이 굽이 산책로를 따라 쉬어갈 수 있는 벤치와 정자가 있어 잔잔한 금강의 수변을 조망하며 조용한 힐링과 사색의 시간을 보내기에 맞춤인 공간이다. 

특히 금강변에서 바라보는 석양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금강습지생태공원에서 쉬어가는 시간을 보내볼 것을 추천한다. 

 


고군산군도

군산에 왔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고군산군도, CNN도 극찬한 아시아의 보물 

 

군산에 왔다면 아름다운 섬의 군락 고군산군도를 놓치지 말자. 고군산군도는 선유도 명사십리 해수욕장과 그 위를 가로지르는 아찔한 스카이썬라인 체험, 바다 위를 걷는 신비한 체험 장자교 스카이워크, 선유도와 장자도의 풍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대장봉 등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명소다. 

또한 고군산군도의 초입에 위치한 신시도에 들러 정겨운 어촌마을의 일상을 담은 벽화들 사이로 한가로운 산책을 즐기고, 무녀도에서는 물때에 따라 바닷길이 열리면 건너갈 수 있어 ‘모세길’이라고도 불리는 쥐똥섬에 들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고군산군도는 고대부터 형성된 독특한 지질구조의 기암괴석들이 가득해 올해 6월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받았다. 

고군산군도 육로여행이나 유람선․ 여객선을 이용한 해상여행을 통해 고군산군도 지질명소들을 찾아보는 것도 고군산군도 여행을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으로 추천한다. 

 

추석 연휴에 군산을 놓쳤다면? 10월6일~9일, 군산시간여행축제를 방문하자

 

추석 연휴 군산방문을 놓쳤다면, 10월 6일부터 펼쳐지는 「근대의 문화와 멋, 맛의 향연 군산시간여행축제장」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매년 테마가 있는 문화축제로 올해 11년째를 맞은 군산시간여행축제는 <군산시간여행, 100년의 미(味)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시간여행마을 거리 곳곳에서 <근대먹방 300> <스트릿마당> <군산대한독립만세> <모아모아 시간> <근대패션쇼> <군산공룡대탐험> 등 48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10월 7일과 8일에는 시간여행축제장 인근 군산짬뽕특화거리에서 <군산짬뽕페스티벌>도 함께 열려 한층 풍성한 군산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이름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모바일버전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