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20년 10월 30일(금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목재펠릿발전소 항소심 ...
 오식도동 A공장서 화재....
 정지숙 시의원, 경암동 ...
 “과별 업무분장 잘못해 ...
 곳곳 자리 빈 공공자전...
 성산면 하수처리시설 주...
 [본사주최]군산시장배 ...
 새만금의 새로운 명소, ...
 LH, 신역세권 잔여세대...
 수도권서 예비 귀어·귀...
수원지 뚝방끝 모정앞에...
기본이 안되있는 회사는 ...
여기에 화룡정점으로 테...
낙후된 서군산을 새롭게 ...
로컬푸드와 연계하면 참 ...
 

  홈 > 사회

 

군산시, 김천서 우수 농특산물 판매행사 성황

2020-09-17 11:05:07

 

코로나19 확산 예방 사전 주문 물량만 배부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시가 17일 자매도시 경상북도 김천시를 방문해 군산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홍보하는 판매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 19 감염 확산으로 판로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농산물 가공업체에 도움을 주고 농수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시민들의 알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김천시와 군산시의 우수 농특산물 교류행사다.

김천시와는 지난 1998년 자매결연을 맺어 올해로 12회째 농산물 교류를 하고 있으며, 지난 7월 23일에는 김천시에서 샤인머스켓과 자두, 복숭아 등을 홍보 판매하고자 군산시를 방문한 바 있다.

또 17일에는 군산시에서 김천시를 방문해 교류행사를 추진함으로써 남다른 우정과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차단방역을 위해 현장판매는 취소했지만 사전주문받은 물량(선결제 완료)에 대한 배부(공급) 행사로 진행됐다.

판매 행사 품목은 흰찰쌀보리, 통곡물, 한과, 떡, 박대, 간장게장 등 19개 업체 50개 품목으로, 1,681명이 3,067개/4,358만원의 사전주문을 받았다.

특히, 군산 특산물 흰찰쌀보리는 인지도가 높은 건강식품으로 수요가 늘어나면서 5kg짜리 800개 이상 판매 성과가 있었다.

또, 군산시에서는 우리지역 농수특산물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교류행사에 김천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구매자와 김천시민에게 홍보용쌀(신동진)과 보리쌀 1,700개를 증정했다.

신동우 먹거리정책과장은 “군산시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교류 행사에 김천시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폭넓은 교류행사를 추진하여 군산 농업인 및 농산물 가공업체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 먹거리정책과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군산지역 농수특산물 19개업체 46개품목에 대해 할인판매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비대면방식으로 전화주문-대금결제-업체공급(택배공급, 현장수령)하는 방식으로 시중보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원하는 날짜에 택배 공급이 가능하다. 현장수령은 오는 24일 군산시청 서문 옆 광장에서 공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고 군산시 먹거리정책과(063-454-3043)에 문의하면 된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이름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모바일버전회사소개자문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