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21년 04월 21일(수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정치
경제
사회
교육/문화
행정
건강/스포츠
 
오피니언/컬럼
알립니다
군산정보통
뉴스촛점
기관/단체/인물
전북도정뉴스
 16일 오후 40대 확진...
 군산형 재난지원금 핀셋 ...
 군산시, 세아베스틸 옛 ...
 (수정)16일 오전 군산2...
 김제시 새만금 행정구역...
 18일 밤 3명 추가 확...
 군산지역 40대, 231번 ...
 감염경로 불분명 50대 확...
 7~80대 어르신 두 명 ...
 자가격리 중 확진 군산2...
국내 선박 수주가 세계 ...
가까운 보건진료소에서도...
일반 군산시민도 군산시 ...
확진발생은문자로알려주세...
몇백억 들어가는 고급진 ...
 

  홈 >

 

군산대, 어디서나 학습가능한 최첨단교육환경 강의실 구축

2021-02-26 10:14:18

 

25일 인문대학에서 BLS 강의실 시연회

 

포스트코로나 시대 미래지향적 교육환경 박차

(+)글자크게 | (-)글자작게



군산대학교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미래지향적 최첨단 스마트 교육환경을 구축해 주목받고 있다.

군산대는 온/오프라인 지원 학습관리시스템이 구비된 BLS(Blended Learning Smart) 강의실을 구축하고, 25일 곽병선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대학 2층 강의실에서 시연회를 개최했다.  

BLS강의실은 군산대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이 추진한 KSNU BLS 강의실 구축사업의 일환이며, BLS일반강의실 18식, BLS실험실 1식 등 총 19실이 구축됐다.

이 강의실은 온/오프라인 강의가 가능한 확장성 있는 통합교육환경을 지원하는 최첨단 교육시설로 효용도가 매우 높다. 

유연성, 확장성, 용이성을 구비한 원격교육 플랫폼 역할을 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유연한 교육 도구 및 시설 활용이 기대된다.

강의실에는 통합강의 방송시스템이 도입되어 다채널 스트리밍 지원, 다양한 형태 레이아웃 영상 송출, 영상 제작 등이 가능하다.

또한 웹강의 연동시스템, 터치모니터, 오디오믹서, 무선마이크, 콘솔데스크, 천장 거치형 대형 모니터, 추적카메라, 전자칠판, 원격제어 카메라 등 최첨단 강의 콘텐츠 제작 장비를 구축하여, 교수자 1인 운용 기반의 고퀄리티 강의 콘텐츠 제작 및 실시간 강의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군산대는 BLS강의실을 인문대학 2개소, 예술대학 2개소, 사회과학대학 3개소, 자연과학대학 3개소, 공과대학 3개소, 해양과학대학 3개소, 산학융합공과대학 3개소 등 각 단과대 별로 적정수를 구축함으로써 전 학과 및 학부가 유연하고 능동적인 학습관리시스템을 완비하게 됐다.

이 사업을 추진한 대학혁신지원사업추진단의 양현호 단장(기획처장 겸)은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고 사회 트렌드 역시 온택트화 하면서 비대면 온라인 수업 요구가 점점 증가하는 상황에서, 온/오프라인 적용이 가능한 교육환경 구축은 교육 효율성을 높이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면서, “교육환경을 단순히 개선하는 것만이 아니라, 시대적 니즈를 충족하고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충분히 개발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군산대는 2021학년도에 BLS 강의실 구축사업을 1학과 1실 목표로 전체학과로 확대할 계획이다.

BLS강의실 구축으로 군산대 재학생들은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되던 서책형 교실수업에서 벗어나, 어디서나 학습 가능한 스마트 교육을 받으며 미래인재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타겟광고문의

이름  비밀번호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모바일버전회사소개자문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