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업데이트일

2020년 10월 30일(금요일)

w w w. k m r n e w s. c o m

 

 

 

 

 

맛집추천

라대곤의 월요수필

시가 있는 뜨락

향수가 서려 있는곳

우리말 오솔길

양광희의 야생화산책

자랑스런 군산인

 기업탐방

 

 목재펠릿발전소 항소심 ...
 오식도동 A공장서 화재....
 정지숙 시의원, 경암동 ...
 “과별 업무분장 잘못해 ...
 성산면 하수처리시설 주...
 곳곳 자리 빈 공공자전...
 [본사주최]군산시장배 ...
 새만금의 새로운 명소, ...
 LH, 신역세권 잔여세대...
 내초동 군산시 폐자원에...
폐교가 거의 확정이라면...
수원지 뚝방끝 모정앞에...
기본이 안되있는 회사는 ...
여기에 화룡정점으로 테...
낙후된 서군산을 새롭게 ...
 

 

홈> 삶의 향기 > 기업탐방

 

 기업탐방
이 름   박순옥 기자
제 목   연일중전기----(14)
URL   http://kmrnews.com
파 일   file0-1961177287900.jpg(50 Kb),  file1-1801177287900.jpg(49 Kb),  

 


전동기정비, 설비진단, 수리전문업체
진동분석장비 보유 획기적 품질향상
24시간 서비스 체제 항시출동 준비



 1997년 군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창업한 이후 세아베스틸 전동기 수리협력업체로 등록되기 시작하여 장항 LG, 대림산업, 화력발전처, 한국수자원공사, 대우자동차, 한솔홈데코, 페이퍼코리아, 서부발전, 남동발전, 동서발전, 휴스틸 등 군산지역은 물론 전주, 익산, 충남, 전남지역의 25개 협력업체를 둔 전동기정비/수리전문업체 (주)연일중전기.

 (주)연일중전기가 없으면 군산과 인근지역 기업체의 전동기가 제대로 돌아가지 못할 정도로 전동기분야에서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각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분야라고 할 수 있는 에너지공급부문을 묵묵히 책임(?)지고 있다. 


 2006년도에는 독일로부터 Schenck Balancing M/C를 들여와 획기적인 품질향상을 도모함으로써 더욱 확실한 서비스로 고객회사로부터 박수를 받고 있으며, 2004년부터 ISO9002, QS9000, ISO9001 등 국제적인 품질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그 실력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연일중기는 제조업체들이 설비 가동중에 있을 수 있는 고장을 미리 막기 위해 사전에 진단 분석하는데 진동분석장비를 보유하고 총력을 다 하고있다. 
이러한 (주)연일중전기의 탄탄한 기술력과 알찬 경영성과는 대표이사 김연규씨(49)의 경력에서 찾아볼 수 있다.
 


 김 대표는 대학에서 전기학과를 졸업하고 대성중전기 등에 근무, 전공을 충분히 살리면서 전기분야에 대한 내공을 깊이 쌓아왔던 경력이 오늘날 (주)연일중전기를 있게 하였고, 날로 충실한 기업으로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그의 실력과 부지런함은 업계에서 이미 알려질 대로 알려지게 된 것은 항상 작업용 장갑을 끼고 다니며 현장에서 일반직원 처럼 때로는 그 이상으로 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8명의 직원들도 24시간서비스체제로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항상 출동할 수 있는 완벽한 체제를 갖고 회사의 양적?질적 성장에 어깨와 머리를 맞대고 있다.
 
 매주 월요일이면 전 직원의 회의를 통해서 현장부적합사항을 점검하고 개인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모두 함께 공유함으로써 완벽한 서비스에 한점의 오류에 나타나지 않도록 긴장감을 늦추지 않고 있으며, 그러한 긴장감에서 오는 업무스트레스는 연일중전기만이 갖고 있는 노하우를 통해 주기적으로 유감없이 날려버리고 있어 전 직원의 일심동체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
 
 김 대표는 “지역경제를 크게 좋아지기 위해서는 장치사업이 활성화돼야하는데 영세업체 입주가 대부분이다”며 또한 “군산공단 대기업 입주업체들이 이 지역에서도 충분히 할수 있는 부분까지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아 고품질 설비투자와 서비스고급화가 박탈돼 아쉽다”며 상생 분위기 도입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모든 움직이는 것은 에너지가 필요하고, 에너지 없이는 제품을 생산할 수 없다는 지극히 자명한 명제를 두고, 현시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에너지라고 할 수 있는 전기의 작동기인 전동기를 사업대상으로 삼고 있는 (주)연일중전기야말로 제조업체들의 든든한 협력업체로서「주식회사 군산」을 만들어감에 있어 일등공신이라는데 이견이 없을 것 같다.

 

 

모바일버전회사소개자문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